블록체인 스토리지 프로젝트인 람다(Lambda)이 파일 코인(FileCoin)을 넘어섰다. GitHub에 최초의 오픈 소스 Proof-of-Space-Time(POST)알고리즘을 선보였다.  

혁신적인 무제한 확장이 가능한 데이터 스토리지 능력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인프라 프로젝트를 선도하는 람다가 획기적인 오픈 소스 PoST 프로토콜을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선도하는 GitHub에서 개발자들에게 최초로 공개했다.  

Proof-of-Space-Time은 스토리지 제공업체와 검증 업체간의 프로토콜이다. 프로토콜을 통해 스토리지 제공업체는 검증 업체에게 특정 파일이 특정 시간 동안 저장됐다는 정보를 전달한다.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에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특정 특징을 가진 유효한 Proofs-of-Storage를 생산해야 한다.  

람다의 POST 알고리즘은 체인에 지속적이고 무작위의 챌린지를 가하는 방식으로 밸리데이터 노즈와 역할을 개별적으로 사용해 프로젝트 개발을 간소화한다.  

람다의 공동창업자이자 CMO인 루시 왕은 "POST 알고리즘은 람다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의 창의성과 헌신을 상징한다. 우리의 컴퓨터 과학자 전문가 집단은 최고의 혁신 제품을 사용해 블록체인에서 지속적으로 데이터 안전 증거 프로세싱을 증대시킨다. 우리는 GitHub에서 개발자 커뮤니티와 오픈소스 POST 알고리즘을 최초로 공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향후 배포될 블록체인 스토리지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연구가 가능하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