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신이 주신 선물 '노니주스' 고혈압에도 도움이 된다?…노니 고르는 방법과 효능까지
2019-06-10 09:00:02
임태희

[리서치페이퍼=임태희 기자]

다이어트에 좋은 노니원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한은정에서 한다감으로 개명한 배우 한다감도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건강관리를 위해 10년 전부터 노니즙을 섭취 중이라고 밝혔다. 좋은 약은 입에 쓰다는 옛말처럼 쓰지만 영양은 듬뿍 들어있는 노니. 그래서일까? 노니 쥬스, 노니 분말 가루, 노니 과립, 건노니 등 노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렇게 핫한 음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노니. 대체 얼마나 좋길래 산다라박과 미란다 커까지 섭취를 했을까? 노니의 효능, 노니 부작용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노니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불린다. (사진=ⓒGetty Images Bank)

노니의 효능

노니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건강식품으로 탁월하다. 노니는 비타민C, 칼슘, 폴리페놀, 스코폴레틴 등 유효성분이 무려 2000개나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당뇨병 예방, 항암효과, 통증 억제 및 염증 완화,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노니는 체지방을 줄이는 데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도 풍부한 식이섬유로 막아준다.

▲노니주스는 하루 60ml 의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사진=ⓒGetty Images Bank)

노니주스 먹는 법

노니는 추출한 원액을 무가당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 것이 좋다. 물과 함께 먹어도 괜찮지만 노니의 향이 강해 거부감을 드러내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노니원액으로 노니 주스를 만들어 섭취할 경우에는 노니 원액을 60ml 정도, 종이컵 2/3 정도의 양을 1~2회 나눠 먹으면 된다. 또, 노니 원액, 꿀,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서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노니주스 부작용

노니는 좋은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는 만큼 부작용도 가지고 있다. 노니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혈압약을 복용 중 이거나 고칼륨혈증,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 또 기침이나 설사, 졸음 등 발생할 수 있는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이나 평소 소화불량을 겪고 있다면 섭취를 주의한다. 또한 노니주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소주잔 한잔 분량인 60ml 정도로 알려져 있으므로 권장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노니가루를 활용한 노니비누

노니가루를 이용하여 피부에도 노니가루 효능을 부여할 수 있다. 바로 노니 비누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다. 노니비누는 특히 저렴한 가격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가성비 높은 비누로 알려졌다. 노니에 들어있는 ‘제로닌’성분은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시켜 건강한 세포가 빨리 생성되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피부 재생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화상부위 회복, 건선피부, 여드름 상처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