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열대과일의 왕, 망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19-02-01 13:00:25
정소라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망고 자르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사진=ⓒ픽사베이)

열대지방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널리 심고 있는 열매중 하나인 망고는 인도와 아시아 동부, 미얀마가 주요 원산지인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키가 15~18m 가량에 이르는 상록수로서 오랫동안 자생하며 잎은 길이가 30cm 정도이고 길쭉한 창처럼 생겼다. 망고는 실제적으로 모든 열대와 아영대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으면서 인도가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수량 및 면적에서 약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망고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사진=ⓒ픽사베이)

열대과일 망고

망고는 익으면 노란빛은 띤 녹색으로 나타나거나 노란색 또는 붉은 빛을 띄는데, 과육은 노란색이며 즙이 굉장히 풍부하다. 종자는 1개가 들어있으며 약으로 쓰이거나 갈아서 식용으로 먹는다. 익은 망고는 후식용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데, 모든 과일 중의 왕이라는 평을 받기도 한다. 좋은 품종은 황색의 부드러운 과육과 좋은 향기를 가져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아하기 마련이다.

▲열대과일 망고로 만드는 후식 디저트와 샐러드(사진=ⓒ픽사베이)

망고의 효능

망고는 비타민A가 풍부하며 카로틴은 푸른 잎 야채와 거의 비슷한 양이 포함되어 있다. 먹을 수 있는 부분은 과실 무게의 60~70%를 차지하며 익은 망고에서는 당분이 15% 그리고 다량의 비타민A와 꽤나 많은 양의 비타민B, C가 함유되어 있어 각종 면역력 증진과 자양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식사 후 디저트로 섭취하거나 피클로 만들기도 하고, 과육을 갈아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소스, 수프 등에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