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반신욕, 박보영 등 많은 연예인들도 한다는데...효과는?
2019-02-01 16:30:56
배호진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반신욕은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고 몸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돕는다. (사진=ⓒGetty Images Bank)

지친 몸을 푸는데에 반신욕과 안마의자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을 것이다. 안마의자는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안마의자에 비해 쉽게 접할 수 있는 반신욕은 따뜻한 물에 몸을 담금으로해서 발로 쏠린 혈액을 다시 심장쪽으로 돌아가게 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하다. 반신욕이 부담스럽다면 족욕만으로도 괜찮다. 뭉쳐있는 근육들을 풀어줄 반신욕 효과와 반신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반신욕 효과

반신욕은 차가운 기운은 위로 올려 보내고, 뜨거운 기운을 아래로 내려 보내는 목욕법으로 상체와 하체의 체온이 불균형하게 만들어 몸 속의 냉기를 사라지게 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몸이 무거운 원인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긴 부종 때문일 수 있기 때문에 반신욕이 부종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이처럼 반신욕은 부기완화 외에도 근육통완화,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가 있다. 단, 반신욕은 너무 뜨겁지 않은 온도로 30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반신욕 후에는 바로 찬물로 샤워하는 것보다 따뜻한 물로 마무리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신욕 주의할 점

박보영·권혁수·알리 등 많은 연예인들이 반신욕을 다이어트로 활용하고 있다고 방송 프로그램에서 전하였고, 최화정은 동안의 비결로 반신욕을 추천하기도 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반신욕을 활용한다. 하지만 반신욕은 운동을 한 다음에 반신욕을 하거나 너무 오래 있게 되면 좋치 않다고 전하였다. 길게하는 것보다 반신욕 한번 할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쓰거나, 말린 과일 및 해조류를 넣어 독소배출을 효과적으로 높여주는 것이 좋다. 또한 와인 등 알코올 제품을 넣는 것도 반신욕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 혼자 사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동식 욕조가 인기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반신욕 입욕제-와인

와인에는 폴리페놀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특히 레스베라트롤이라고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로, 화이트와인보다 레드와인에 더 풍부한 이 성분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나이 드신 분들의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며, 그외 여러가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반신욕 시간

반신욕을 지나치게 길게 하는 것은 비추천한다. 너무 길게 하면 탈진 등의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반신욕을 오래하면 피부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건조증 등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적정시간을 지키고 끝난 뒤 보습제 등을 꼼꼼히 발르는 것이 좋은데 반신욕 시간을 15분에서 30분 이내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