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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다이어트 계획, '레몬밤·레몬디톡스다이어트'로 성공?…레몬 공기탈취제 만드는 법까지
2019-06-05 09:00:03
안정연

[리서치페이퍼=안정연 기자]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 혈압관리, 피부트러블·피부노화 등 피부건강에 효과적이다. 또 레몬의 구연산은 피곤할 때 피로회복을 돕는다. 이러한 레몬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레몬 다이어트 방법과 다양한 레몬 활용법까지 알아보자.

▲ 다양한 레몬 다이어트, 활용법을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디톡스다이어트

디톡스다이어트는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준다는 원리를 가지고 있지만 쉽게 말해 원푸드다이어트와 다를 것이 없다. 약 3~7일 동안 단기적인 다이어트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경우 하루 500kcal 미만의 초저열량식을 하게 되어 원푸드다이어트보다 더 좋지 못한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초저열량식이기 때문에 당연히 체중 감량에는 효과가 있으나 대체로 체수분과 근육만 빠져나가게 된다.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여 살이 찌기 쉬운 요요 현상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뱃살 빨리 빼는법 '레몬밤다이어트'

레몬밤 다이어트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뱃살 빨리 빼는 법 △내장지방빼는법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하다. 또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인 나르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공개돼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소개되고 있다. 레몬밤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 레몬밤 잎을 우려내 레몬밤 차로 먹거나 레몬밤 추출 분말을 따뜻한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레몬밤 가루를 플레인 요구르트에 타서 먹으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은 없을까?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기때문에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레몬밤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 갑상선 환자나 임산부도 레몬밤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건강한 사람도 레몬밤을 과다 섭취하면 울렁거림과 구토, 현기증, 갑상선 수치 저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섭취해야 한다. 레몬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일 약 2g 미만이다.

다양한 레몬 활용법 - 공기탈취제

시큼한 맛의 레몬은 요리에 첨가해 먹는 것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 솜에 레몬즙을 묻힌 후 냉장고에 두면 냉장고 악취를 잡는 방향제가 된다. 또한 레몬은 실내 공기청정에도 도움이 된다. 레몬으로 공기탈제를 만드는 법은 물에 레몬 껍질을 넣고 끓인 다음 식초를 넣은 후 5분 가량 더 끓인다. 끓인 레몬즙을 식히고베이킹 소다와 희석해실내 곳곳에 뿌려주면 효과적인 공기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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