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백내장 초기증상] 뿌연시야 현상 나타나...눈에 좋은 케일 속 '이것'의 정체는?
2019-06-12 09:00:03
반형석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현대 생활에서 없어서 안되는 스마트기기를 자주 이용하게 되면 눈의 피로도가 축적되어 다양한 눈 질환을 일으킨다. 특히 노안의 대표적인 안구질환인 백내장을 방치할 경우 다양한 눈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백내장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제빠르게 검사를 받아 수술시기를 놓쳐서는 안된다. 이에 평소에 눈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시금치보다 3배가 이상 이것이 많은 케일 속 효능을 알아보고 눈 질환 예방에 좋은 식습관을 길들여보자.

▲백내장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되며 노인성 안구질환의 대표적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백내장 원인

가장 흔한 백내장의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노인성 백내장이다. 그 외에도 산모가 임신 초기에 풍진을 앓았거나 또는 유전적인 소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선천성 백내장, 외상이나 당뇨병, 포도막염, 피부질환, 자외선 과다 노출 ,부신피질 호르몬과 같은 약물의 과용, 비타민 E 결핍증, 과음이나 지나친 흡연 등을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 할 수 있다.

백내장초기증상

백내장의 초기증상은 눈 속의 수정체가 탁해진다. 또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번져 보이는 증상, 눈부심, 복시, 시력 감소 등이 있다. 또 잘 맞던 안경도수가 점차 맞지 않게 변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 및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백내장 수술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은 초음파 백내장과 레이저 백내장으로 나뉘며 수술 방법은 똑같다. 각막을 절개하고 혼탁이 생긴 수정체낭을 절개 후 파쇄를 시키고 파쇄된 수정체를 흡입한다. 초음파백내장의 경우 직접 손과 메스를 사용하여 단면절개하기 때문에 절단면이 매끄럽지 못하다. 그 결과 수정체낭이 파괴되고 각막이 주저앉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향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의사와 상의를 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진행해야 한다.

▲백내장 수술을 받았다면 사후관리를 위한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도록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백내장수술후주의사항

백내장 수술은 안구상태에 따라 다른 수술방법과 인공수정체가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수술을 받기 전, 수술방법이나 부작용,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숙지 한 후 수술을 받아야 한다. 이에 눈압을 상승시키는 술은 당분간 절제해야 하며, 흡연도 눈에 안좋은 작용을 줄 수 있다. 또 지나치게 스마트폰 등 기계 사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케일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눈에 좋은 음식 '케일 속 루테인 효능'

눈영양제의 주요성분인 루테인 성분은 눈의 피로감을 회복시켜주며 백내장과 같은 노인성 안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루테인은 눈영양제를 통해 섭취하여도 되지만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루테인 풍부한 음식으로 시금치가 있으며 3배 이상 많은 음식으로 케일이 있다. 당근도 눈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루테인 성분을 비롯해서 안구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성분이 많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