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 새싹보리분말로 4개월 만에 25KG감량, 비만방지·성장호르몬 분비촉진까지?
2019-02-01 17:46:57
배호진
▲MBN '천기누설'방송에서 새싹보리 분말로 4개월만에 25kg을 감량한 사실이 방송되면서 새싹보리분말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이르는 말이다. 이를 분말로 만든것이 새싹보리 분말로, 몸의 해독작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이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주위에서 체중감량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로 주기에 제격이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에는 폴리코사놀이 들어있는데,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먹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으로는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를 방지할 수 있어서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기 쉬운 주요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새싹보리에는 가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가바현미효능까지 함께 볼 수 있다. 가바(GABA)는 새싹보리분말로써 얻어볼 수 있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녹차나 배추·버섯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에 주로 들어있으며 혈압을 낮추어주고 소변이 잘 안나오는 사람에게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더불어 뇌에 산소 공급량을 더해주기 때문에 뇌 기능이 활발하게 해주며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새싹보리분말에 들어있는 '가바'가 비만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살이 찌는것을 억지해준다고 알려져 다이어트 식품으로 화제가 되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들이 가바가 들어있는 새싹보리분말을 섭취했을 경우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므로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키가 크는 등의 성장효과도 얼마든지 기대할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을 태운 주스를 마시면서 간기능을 강화시키고 쉽게 폴리코사놀을 섭취하자. (사진=ⓒ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 먹는법-건강주스·해독주스

새싹보리분말10g 기준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넣고 믹서기로 함께 갈면 간단히 해독주스가 완성된다.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 나눠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해독을 위해서 마시는 것이 목적이라면, 몸속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하루 정도 절식해야 몸에서 해독작용을 하는데, 이때 새싹보리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은 유지하면서 해독에 도움을 줘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스 성분의 새싹보리와 바나나 식이섬유가 노폐물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식초 500ml에 새싹보리분말 150g을 넣은 후 이를 한 스푼씩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 다른 곡물 가루나 생식가루와 혼합해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아침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하루 권장량은 약 10g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와 소화기 질환 건강에도움을 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