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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감・홍역・노로바이러스…왜 자꾸 아플까?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면역력을 강화해보자
2019-06-02 09:00:04
조희주
▲면역력 강화하는 방법과 더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살펴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요즘같이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에 겨울에는 홍역이나 수두, 독감, 노로바이러스 등 각종 전염성 질환이 기승을 부리기도 한다. 이러한 질병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아두고, 실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강화하는 방법과 더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살펴보자. 

면역력 강화하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과 숙면이 중요하다. 특히  체온보다 조금 높은 온도의 따뜻한 물에 20분가량 반신욕을 하는 것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차나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평소 면역력 높이는 음식과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평소 면역력 향상에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는 버섯, 단호박, 당근, 홍삼 등이 있다.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며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다.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진 버섯은 속병의 근원인 변비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하다. 당근의 주황색을 내는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C, E와 함께 3대 항산화 비타민으로 꼽힌다. 이는 면역력 증강과 더불어 노화 억제와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단호박도 베타카로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체내로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은 유해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성분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또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다. 홍삼은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고 항바이러스의 기능을 높여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홍삼은 홍삼정, 홍삼농축액, 홍삼엑기스, 홍삼오일 등 다양한 제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다만 시판 홍삼액은 제조방법에 따라 유효성분 함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제품 구입 전 제조법 확인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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