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2박3일 여행지 추천] 후쿠오카·블라디보스톡여행
등록일 : 2019-02-03 02:00 | 최종 승인 : 2019-02-03 02:00
배호진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최근 베트남 다낭이 인기있는 해외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저렴하고 겨울에 다녀오기에는 따뜻한 곳이라 마음 편하게 해외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바로 옆나라 중국의 홍콩도 짧게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이다. 쇼핑의 메카라고 불리는 홍콩에서 이것저것 사다보면 어느새 2박3일이 훌쩍 지나가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일본만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후쿠오카와 아시아의 유럽이라 불리는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이 새로 뜨고 있는 여행지이다. 일본의 또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는 후쿠오카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블라디보스톡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오사카, 도쿄, 삿포로, 기타큐슈를 비롯하여 최근 후쿠오카가 일본의 인기 여행지로 뜨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온천 여행을 찾는다면? 후쿠오카의 온천

후쿠오카는 근처의 유후인과 함께 온천 여행지로도 유명하다. 후쿠오카는 비행시간도 그리 길지 않으므로 간단하게 2박3일로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이다. 후쿠오카는 시내에 도미인 프리미엄 하카타라는 호텔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위치는 후쿠오카의 필수방문 장소 하카타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호텔셔틀버스가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15분 간격으로 있으니 참고하자. 온천 내부는 마치 시내 속에 있지 않는 듯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 일본의 온천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러시아의 독특한 네오비잔틴 건축양식은 동화 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사진=ⓒGetty Images Bank)

소확행 배낭여행 블라디보스톡여행, 블라디보스톡에서 가볼만한 곳

블라디보스톡의 물가는 저렴한 편이며, 블라디보스톡의 숙소 또한 가성비가 좋다. 또한 지역이 넓은 편이 아니므로 걸어서 다니기 좋아 배낭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라면 눈여겨 볼만한 곳이다. 블라디보스톡 여행지로서 가볼만한 곳은 혁명전사광장, 벨르이돔, 해양공원, 아르바트 거리, 아르세니예프 연해주 박물관, 독수리 전망대, 개선문, 포크롭스키 정교회 사원, S-56 잠수함 박물관, 율 브리너 생가, 블라디보스토크 요새 박물관 등이 있다.

블라디보스톡에 들린다면 꼭 맛봐야할 음식으로 3가지를 정한다면 우라르뜨 샤슬릭과 치즈샐러드, 아르바트거리의 케밥, 빠띄아케안 까르보나라를 추천한다. 샤슬릭은 러시아의 대표 음식으로 여러음식점 들이 있지만, 우라르뜨의 샤슬릭은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숯불향이 나는 것이 다른 샤슬릭과 다른 차이점이다. 치즈샐러드에는 닭가슴살이 들어가 있어 치즈와 함께 담백함을 살린다. 또한 tvN '짠내투어'에서 소개되었던 아르바트 거리의 케밥은 향신료 향도 강하지 않고 크기는 큰데 가격도 저렴하여 하나를 산다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빠띄아케안은 해양공원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 킹크랩 가격이 저렴하여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