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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비법] 깔라만시 다이어트 방법과 부작용 알아보고 제대로 살 빼자!
2019-06-12 09:00:03
조희주
▲화제의 열매, 깔라만시에 대하여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깔라만시는 열대과일로, 겉은 녹색을 띠는 동그란 열매지만 속은 노란색이다. 주로 필리핀, 인도네시아처럼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며 골든 라임, 필리핀 라임, 머스크 오렌지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최근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깔라만시 분말, 깔라만시 원액, 깔라만시 주스 등 다양한 깔라만시 제품에 대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깔라만시 원액을 소주에 타서 깔라만시 소주로 마시면서 '깔라만시 소주' 또한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화제의 열매, 깔라만시에 대하여 알아보자.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분해와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및 디톡스 식품으로 인기 만점이다. 그중에서도 핵심성분이라 불리는 헤스페리딘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혈관 건강 및 지방간 개선에도 탁월하다. 이 외에도 피부 미용,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등에도 효과적이다. 

깔라만시 다이어트 방법 및 부작용

최근에는 깔라만시가 디톡스 주스 만드는 법 주 재료로도 쓰인다. 깔라만시 다이어트는 깔라만시 분말, 혹은 깔라만시 원액을 먹는 것이다. 이때  가장 쉽게 깔라만시를 먹는 방법은 깔라만시 주스로 먹는 것이다. 깔라만시 다이어트는 물 2L에 깔라만시 분말, 원액 등을 소량 넣고 수시로 먹어주면 된다. 깔라만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부작용도 주의해야 한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풍부한 만큼 산도가 매우 높은 식품이므로 빈속에 깔라만시를 섭취할 경우 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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