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파베초콜릿 만드는 법 확인하고 하나뿐인 선물 준비하자
2019-02-07 11:48:00
강정원
▲쫀득함이 일품인 파베초콜릿 (사진=ⓒGetty Images Bank)

생초콜릿·파베초콜릿 만들기

파베는 벽돌이라는 프랑스어이며 파베초콜릿은 초콜릿 형태가 벽돌 모양처럼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의학채널 비온뒤에서 소개되었던 건강한 초콜릿 레시피를 알아보자.

준비물 : 다크초콜릿 300g, 생크림 150g, 코코아 가루 약간, 버터 60g, 올리고당 10mL

1. 냄비에 물을 끓여 준비하고 냄비보다 큰 사이즈의 볼에 다크초콜릿을 넣고 중탕한다.

2. 다른 그릇에 생크림, 올리고당을 섞어주고 중탕하여 살짝 녹여준다.

3. 녹은 초콜릿과 올리고당을 녹인 생크림을 섞어준다.

4. 어느 정도 초콜릿이 쫀득한 상태를 보이면 버터를 넣어 골고루 섞으면서 함께 녹여준다.

5. 준비한 틀에 초콜릿을 부어 평평하게 해준다. 취향에 따라 견과류, 건과일 등을 곁들여도 좋다.

6. 냉동고에 급하게 얼리면 맛이 조금 떨어지니 서늘한 곳, 냉장실에서 2~3시간 굳힌다.

7. 굳은 초콜릿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초콜릿에 코코아 가루를 묻혀주면 완성이다. 이때 위생 봉투를 이용하면 쉽게 묻힐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각종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열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선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백화점, 마트뿐만 아니라 G9, 다이소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G마켓에서는 브랜드 초콜릿을 최대 4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매년 큰 사랑을 받는 페레로로쉐 뿐만 아니라 초콜릿 만들기 세트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앞서 소개한 레시피처럼 초콜릿을 만들기 어렵다면 DIY 세트를 구매하거나 혹은 요리 학원에서 모집 중인 발렌타인데이 원데이클래스를 신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적당량의 초콜릿 섭취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사진=ⓒGetty Images Bank)

초콜릿의 효능

초콜릿에는 플라바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같은 양 기준으로 레드와인보다 2배, 녹차의 3배 그리고 홍차의 5배 이상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초콜릿은 단기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뇌에서 분비되는 페닐에틸아민 또한 풍부하다. 하지만 초콜릿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증가 혹은 수면장애 등이 생길 수 있고 일부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