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코리아의 스몰비어 전문점 2도맥주가 2월 27일, 3월 1일, 3월 8일 각 용인역북, 부산서면점, 강서화곡점, 천안청수지구점 총 4개의 지점이 오픈 예정에 있다고 말했다.

2019년 기해년이 시작된 가운데 외식창업 트렌드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번화한 상권에 창업을 하는 것보다 동네 상권, 골목 상권 등 세부적인 공략을 하는 창업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소자본 술집창업, 소규모창업, 스몰비어창업의 경우 골목상권 틈새를 공략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로 꼽히면서 이를 주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스몰비어 브랜드 '2도맥주'는 '우리동네'에서 이태원의 정통 웨스턴 펍을 즐긴다는 테마로 동네 상권 창업의 핵심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공략한 대표적인 롤모델이라 볼 수 있다. 동네상권의 유동인구를 집중 파악하여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웨스턴 펍 감성 인테리어 및 메뉴 구성, 가성비로 고객의 마음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것이다.

2도맥주는 코키펍, 샘라이언스, 팻알버트 등 국내 유명한 맥주 대형매장을 배출해낸 ㈜엘브라더스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정통 웨스턴 펍으로 고급화 된 고객들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맥주 라인업과 퀄리티 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도맥주'의 가장 큰 무기는 차별화된 맥주의 맛인데 2도맥주는 특별 제작한 저온 숙성창고를 이용, 효모가 살아 숨쉬는 '진짜' 수제맥주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일반적인 급냉 방식을 사용하는 다른 매장과는 차별화된 맥주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좋은 재료가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삼성웰스토리에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메뉴는 고급 레스토랑에도 손색없는 맛과 퀄리티를 자랑한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스몰비어 맥주 전문점 2도맥주는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꾸준히 받으며 가맹 60호점을 돌파하였다"며 "가맹 100호점까지 가맹 계약 시 발생하는 가맹비와 광고비 그리고 교육비를 평생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도맥주 본사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매출이 1,500만원 미만인 가맹점에는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는다"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1:1창업 설명회를 매주 둘째 주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가맹 관련 내용과 창업설명회 예약은 2도맥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