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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많은 음식] 저지방·고단백질 '칵테일새우'로 만든 다이어트 요리
2019-02-08 11:00:37
배호진
▲칵테일새우는 저지방에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서, 샌드위치나 샐러드 등의 다이어트 음식 속재료로 활용이 높다. (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블랙타이거새우와 더불어 꾸준히 사랑받아오는 냉동새우의 종류, 칵테일새우 뜻은 새우의 품종이 아닌 새우의 꼬리와 머리를 떼고 껍질을 벗겨 냉동새우로 만든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하여 성장 발육에 좋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저지방에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재료로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이다. 조리도 간편하므로 간단하게 차려먹기에 좋다. 여러 음식에 응용할 수 있는 칵테일 새우로 만든 다이어트 요리를 소개한다.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통밀·통새우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통밀식빵2장, 양상추 1장, 토마토 슬라이스, 달걀1개, 양파 슬라이스, 소스는 취향에 따라

1. 통밀식빵에 양상추와 토마토 슬라이스, 양파 슬라이스를 차례로 쌓는다.

2. 그 위에 달걀 후라이 1장과 칵테일 새우를 넣고 통밀식빵으로 덮어서 완성하면 된다.

▲ 칵테일 새우 칼로리는 8개에 25kcal정도로 열량이 적은편이라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는 근사한 요리, 새우감바스 만들기

재료 : 칵테일 새우, 올리브오일, 마늘, 설탕, 파슬리, 페페론치노, 후추, 소금

1. 냉동되어 있는 칵테일 새우를 해동한다. 빠른 해동이 필요한 경우, 칵테일 새우를 봉지에 넣은 다음 봉지 채로 따뜻한 물에 넣으면 빠르게 해동이 가능하다.

2. 마늘을 얇게 편 썰어 준비하고,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약한 불에서 마늘을 볶아 향을 낸다.

3. 설탕과 파슬리가루를 조금 넣은 후, 마늘에서 갈색 빛이 돌기 직전까지 볶아준다.

4. 마늘에서 갈색 빛이 돌기 시작하면, 준비한 페페론치노와 새우를 넣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5. 새우가 익으면 접시에 옮겨 담으면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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