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내몸 사용 설명서에도 나온 새싹보리, 분말로도 먹는다는데 해독주스까지? 그렇다면 그 효능은?
등록일 : 2019-02-08 11:01 | 최종 승인 : 2019-02-08 11:01
유혜주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새싹과 보리의 합성어처럼 들리는 새싹보리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사포나린은 간의 해동능력을 높여주고 비만을 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내몸 사용 설명서에서 놓친 새싹보리의 효능과 새싹보리분말로 만드는 해독주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새싹보리란? (사진=ⓒ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10~20cm 정도의 어린 보리 싹을 말한다. 새싹보리로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새싹보리는 열량과 당분이 낮으며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해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시중에 새싹보리분말을 판매하고 있으니 구하는 데는 어렵지 않다.

분말로도 먹는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은 가바라는 성분이 심리적인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 능력을 증가시켜 비만 억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은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 억제 및 지연을 통해 혈당 감소에 도움을 주며, 이는 포도당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배출시키도록 하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새싹보리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새싹보리를 먹고 몸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관찰해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 만들기'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 레시피 재료는 △새싹보리분말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다.

1.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준다.

2. 완성된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나눠 마신다.

바나나 대신 미숫가루를 넣어서 우유와 섞어서 마셔도 맛이 좋다.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