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통한 모바일상품권 구매는? 정보이용료 결제의 정책과 미납 확인은 필수

2019-02-10 00:00:00 신은지 기자

'모바일 깡'으로 알려진 휴대폰, 핸드폰, 스마트폰 소액결제 상품권 현금화와 정보이용료 현금화 (콘텐츠 이용료를 사용한 현금 서비스)가 2018년 들어 점점 이용자 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휴대폰을 이용하여 현금을 마련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됨에 따라서 정보이용료 콘텐츠 이용료 현금화의 이용량 역시도 소액결제 현금화와 마찬가지로 증가되고 있다.

핸드폰, 스마트폰, PC 등 집에서도 다양한 온라인 거래가 가능해지는 시점 이러한 현금화 서비스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까지 확대되어 특히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들 또한 모바일 상품권과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이용한다. 

다양한 결제 방식으로 구매율도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러한 모바일 상품권은 판매처가 늘어남에 따라서 무분별한 상품권 구매로 이어져 결국 판매 및 사용을 하지 못하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 아이폰의 경우 대출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고 금리가 높기 때문에 결국에는 휴대전화 비용을 연체하고 휴대전화 정지로 이어지는 악순환에 빠져들게 된다.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때는 어떠한 상품권인지 정확하게 확인을 하여야 하고 자신의 잔여한도의 상향과 하향을 반복해야 피해가 없다.

자신의 신용등급을 잘 확인하여 가급적 1금융권의 정식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고 어쩔 수 없이 휴대폰 핸드폰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업체 선정하는 것을 중요시하게 생각하여 정확한 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 관련 상품은 특히 수수료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거래를 해야 한다. 

항상 그 신뢰도가 바탕으로 움직일 수 있는 업체를 알아봐야 한다.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