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셀럽들의 소울푸드로 등극한 '박대' 구이에 조림까지 만드는 방법은 '푹풍먹방예고'
2019-06-07 09:00:04
정지나
 (사진=ⓒJTBC '한끼줍쇼')

[리서치페이퍼=정지나 기자]  

'박대'라는 생소한 이름에 사람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마마무가 손으로 들고 손가락을 빨면서 먹었던 그 생선, 김수미가 '수미의 반찬'에서 각종 요리로 선보여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던 그 생선이 바로 박대다. 

 

박대는 충남 서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바다 생선으로 알려져 있다. 외모가 못생겨 문전박대를 당하지만 맛은 대박이라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박대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맛있는 생선으로 통한다.

 

박대는 반건조 형태로도 판매해 사시사철 다양한 레시피로 요리할 수 있다. 하지만 생선요리를 집에서 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맛있고 간단한 박대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수미네 반찬’에 나온 박대구이 황금 레시피는 정말 간단하다. 소금도 필요 없다. 반건조박대에 이미 간이 돼 있기 때문.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조금 넣고 소금 간 없이 반건조박대를 구우면 박대구이가 완성된다. '수미네 반찬'에서 많은 출연자들의 입맛을 돋우어 준 박대조림 황금 레시피는 냄비에 양조간장 2스푼과 박대, 무를 넣고 끓인 뒤 갖은 양념장을 넣고 조리면 완성된다. 이 때 들어가는 박대조림 양념장에는 양파 반 개, 홍고추, 풋고추, 대파,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등이 들어간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