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발바닥 티눈 심한 경우 수술까지 해야...생기는 이유, 제거법은?
2019-06-12 09:00:03
반형석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발바닥에 생기는 발바닥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생긴 후 티눈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일아보도록 하자. 

▲발바닥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진=ⓒGetty Images Bank) 

발바닥 티눈

발바닥의 티눈은 주로 발가락이 발에 연결되는 발바닥 앞부분에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아주 가끔 발뒤꿈치 부분에서 발생 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바닥에 생긴 티눈은 무조건 충격만 차단해주면 가벼운 경우 3~5개월에 해결이 가능하며 심한 경우라도 1년 이내에는 거의 해결이 가능하다.

티눈 생기는 이유

티눈은 걷는 습관, 발바닥의 자극을 받기 쉬운 부분이나 구두가 닿는 발가락 가장자리 등 체중이 실리는 발끝 등에 생기기가 쉽다. 피부표면의 각질층이 부분적으로 두꺼워지므로 피부의 작은 부분에 압박이 거듭해서 가해졌을 때나, 만성적인 자극으로 인해 티눈이 생기게 된다.

▲(발바닥 티눈 제거 및 수술법은(사진=ⓒGetty Images Bank) 

발바닥 티눈 제거

발바닥 티눈 제거 및 발가락 티눈 제거를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발바닥 티눈의 원인이 제거도면 자연적으로 소실할 수 있지만 교정 신발이나 신발에 패드를 깔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티눈 중앙에 핵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적으로 제거해야 하며 살리실산과 디클로로아세트산을 자주 도포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티눈 수술

핵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지만 억지로 기구를 이용하거나 핵을 제거하려고 하면 다칠 수도 있고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보이면 바로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티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중이 앞으로 쏠려 발을 압박하기 때문에 앞코가 뾰족하거나 굽이 높은 부츠보단 앞코가 넓고 굽이 낮은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