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보스웰리아가 관절 특효? 효능 알아보니...가루 및 캡슐 파는곳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2019-02-11 11:30:03
반형석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실검에 뜬 보스웰리아에 대한 효능이 화제다. 부모님건강을 위한 효도선물로 제격인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보스웰리아 성분이 함유된 호박씨 효능도 연달아 화제인데 다양한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또 가루 및 캡슐 먹는법부터 파는곳,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 보스웰리아 효능은 무릎 관절이나 연골에 좋은 효과가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보스웰리아효능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 인플라신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 관절염 증상 완화, 항염 등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보스웰리아는 독이 없으며 약간 맵고 쓴 맛을 가지고 있다. 피가 원활하게 소통되지 않아 팔과 다리에 동통이 일어날 때 진통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근육 경련으로 인한 통증이나 관절통증에도 보스웰리아가 쓰인다.

▲보스웰리아 성분이 가득한 호박씨 효능도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호박씨효능

관절영양제로 잘 알려져 있는데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이 즐겨 찾는 음식이다. 특히 갱년기가 지난 여성의 경우 호르몬 감소로 인해 뼈가 약해지는기 때문에 보스웰리아를 더욱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염증 유발 물질 생성 억제, 연골세포 생존율 증가, 관절 질환 예방 및 개선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동의보감에도 유향(보스웰리아)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동의보감은 유향에 대해 '아픈 것을 멎게 하며 새살을 돋게 해 헌데를 낫게 해주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관절보스웰리아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는 방송에서 중장년층 부모님에게 혹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최근 인기가 높아져 자가 소비형으로 직접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과학적인 인체적용 시험 결과를 보유한 원료로 관절 연골 관련 가장 이슈되는 제품들도 시중에서 판매중이다. 

▲보스웰리아 가루를 먹는법을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보스웰리아가루 먹는법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다양하다. 차로도 즐길 수 있고 환으로도 먹을 수 있다. 다음은 보스웰리아 주스 만드는 법이다. 보스웰리아 분말 한 스푼과 저지방 우유, 바나나, 딸기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단맛을 첨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바나나를 조금 더 넣어주면 된다. 식사 대용으로 꾸준히 보스웰리아 주스를 섭취하자.

▲보스웰리캡슐 섭취 방법은 간단하다. (사진=ⓒGetty Images Bank)

보스웰리아캡슐 섭취방법

보스웰리아캡슐은 간단하게 물과 섭취할 수 있으며 분말 형태의 보스웰리아는 적정량을 덜어 물에 타서 먹거나 음식에 곁들여서 먹기도 한다. 보스웰리아는 하루 4g 이상 섭취하지 않는 선에서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복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임산부 조심해야...'

보스웰리아는 식물성이라 큰 부작용은 없으나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과량의 관절 보스웰리아를 먹으면 위장 장애가 일어나며 구토 및 설사 등의 이상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보스웰리아파는곳은?

보스웰리아는 약국,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구매시 주의 할 점은 보슬웰리아의 핵심성분인 보스웰릭산의 성분 함량을 확인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분말 타입의 경우 주스, 우유, 물 등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 요거트 등에 뿌려 먹으면 된다. 섭취 방법은 1일 2회 2g 정도이다. 맛이 쓰기 때문에 단독으로 먹기가 조금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