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마유크림...제대로 알고 쓰면 효과 2배
2019-02-11 16:10:00
윤정현

마유크림은 피부 보습과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로 유명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가 있다. 올리브영의 ‘게리쏭 마유크림’은 베스트셀러로 항상 자리해 있다. 특히 일본 마유크림부터 독일 마유크림까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는 마유라는 이름만 들어도 피부에 좋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마유크림은 정확히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마유크림의 효능과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자.  

▲말기름 성분의 마유크림은 잔주름이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마유 즉 말기름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잔주름이나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이 효능으로 인해, 민간요법으로 피부 미용에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다고 한다. 피지의 주요성분인 ‘팔미톨레익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사람의 피부를 보호하고 강력한 항균작용을 한다. 이 성분은 피부의 천연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고보습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는 아토피 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아토피는 피부장벽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이 부족한 상태이다. 마유를 바를 경우 각질층의 지질 함유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유크림은 적당량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좋다고 과하게 바를 경우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여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올리브영 등 여러 매장에서 마유크림을 취급하는데 마유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고자 한다면 마유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 가지 팁으로는, 일본 마유크림이 품질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의 경우 마유 화장품을 사용한 역사가 오래되고 그만큼 가공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마유 특유의 비릿한 향을 잡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