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암은 물론 골다공증 예방해준다는 '이것'!…망고향을 입은 포도라던데?
2019-06-09 09:00:03
배동건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SNS에 자주 올라오는 과일이 있다. 싱그러운 여름 빛깔의 알갱이가 유독 동그란, 최근 포도계의 슈퍼스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샤인머스캣'포도다. 일명 ‘망고포도’라고 불리는 청포도, '샤인머스캣'은 현재 국내 포도업계를 평정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샤인머스캣은 엄청난 신맛을 자랑할 것 같은 초록빛 겉모습과 달리 한입 먹는 순간 극강의 달달함을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샤인머스캣에도 다양한 효능이 담겨져 있다는데 이에 샤인머스캣의 효능을 알아보면서 칼로리, 보관방법, 가격까지 자세히 살펴보자.

▲샤인머스켓은 변비에 좋은 음식은 물론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사진=ⓒGetty Images Bank)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의 대표적인 효능은 칼륨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더불어 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며 비타민과 구연산,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을 돕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샤인머스캣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히며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특히,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고 껍질이 얇아 껍질째 먹을 수 있는데 샤인머스캣의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들어있어 암세포 증식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샤인머스켓포도 보관방법

샤인머스캣 고르는 방법으로는 먼저 포도알이 동글동글해 일정하고, 윤기가 나야 한다. 샤인머스켓을 구매했을 때 당도가 조금 떨어진다 싶으면 실온에서 2~3일 정도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후숙되는 과정에서 당도가 다 올라가며, 제대로 잘 익은 샤인 머스켓을 구매했다면 바로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다. 

냉장보관을 할 때는 한 송이 씩 비닐이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야 한다. 샤인머스켓포도는 0~4℃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가장 맛있는 온도는 7~9℃ 이다. 때문에 포도를 냉장보관 해두었다가 섭취할 경우는 바로 먹기보단 상온에 잠깐 두었다가 최적의 온도가 되면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샤인머스켓 칼로리 및 가격

샤인머스켓은 보통 한 송이당 700~800g 정도로 한 알은 13~15g 정도된다. 샤인 머스켓은 100g당 71kcal로 비교적 칼로기가 높은 편에 속하는 과일로 과다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이러한 샤인머스켓의 가격은 1Kg당 2만원~3만원 정도로 구입 시 참고하길 바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