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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 잎, 가루로 효능 알고 부작용 피하자
2019-02-11 17:30:28
유혜주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모링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 모링카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적은 양은 먹어도 많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모링가잎부터 모링가 열매까지 그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모링가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모링가잎은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해 인슐린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시키는 역할에 탁월해 당뇨병 예방에 좋다. 모링가에 들어있는 아연, 비타민A, 비타민E, 아미노산은 모발강화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모링가씨앗에서 추출되는 모링가오일은 지방함량이 높은 식물성 오일로 알려져 있다. 모링가오일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쓴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 공급에 영향을 끼쳐 비듬이 많거나 탈모인 사람에게 희소식이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은 다량으로 먹었을 시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는 등 구토가 일어날 수 있다. 공복에 모링가잎을 먹는 걸 추천하지 않고 배를 채운 상태에서 적당량 섭취를 권장한다. 특히 임산부가 모링가 가루를 먹을 시에는 자궁근육이 수축하여 유산의 위험이 있으니 먹지 말아야 한다.

▲생소한 모링가가루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모링가가루 효능을 통한 모링가 먹는 방법

모링가가루 효능은 모링가가루 또는 모링가환 등으로 모링가 효능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모링가가루는 따뜻한 물에 타 모링가차로 섭취할 수 있으며, 밥을 지을 때나 음식을 조리할 때 넣어 먹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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