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라이트 노벨 ‘방패용사 성공담’, 방패용사의 성공담 인기비결은?
2019-09-02 21:17:57
홍승범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방패용사 성공담은 도서관에서 이상한 책을 본 후 이세계로 소환된 주인공이 이세계에서 방패 용사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여기서 ‘이 세계’라 함은 판타지 만화나 소설에서 지칭하는 배경이 되는 세계를 말한다.

 

▲방패용사 성공담은 일본 라이트 노벨로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사진 = ⓒMF 북스 홈페이지)

아네코 유사기. 일러스트레이터는 미나미 세이라의 작품으로 일본 라이트 노벨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인터넷 웹연재 사이트인 ‘소설가가 되자(小説家になろう)’에서 연재하였으며 국내에서는 MF북스에서 연재가 되었다. 방패용사 성공담 1화부터 방패용사 성공담 4화, 방패용사 성공담 5화를 비롯해 일본에서는 21화까지 출시가 되어있다. 현재 한국에는 19화까지 출시되어 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인기가 높다. 그렇다면 재미있는 라이트 노벨 방패용사 성공담, 방패용사의 성공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독특한 차원이동물 ‘방패용사 성공담’, 흥미로운 설정이 이색적

방패용사 성공담은 게임 소설적인 요소를 포함한 차원이동물 계열이며, 특이한 것은 웹소설판과 정식 출판본의 전개가 약간씩 다르다. 출판되는 소설은 1권, 2권에선 기존에 생략된 묘사가 늘어났다가, 3권에서부터 전개가 서서히 달라진다. 방패용사 성공담 4화부터는 원작인 웹소설과 다른 스토리로 전개되고, 방패용사 성공담 5화에선 원작에 없었던 새로운 등장인물들도 추가 된다.

 

방패 용사로 손꼽히는 이와타니 나오후미, 여주인공이자 메인 히로인인 라프타리아, 귀여운 조류 캐릭터인 필로, 너구리 모양의 식신이자 생명체인 라프짱 까지 총 4명의 인물이 신비롭고 재미있는 모험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이외에도 권속용사인 올트크레이 메르로마르크 32세, 리시아 아이비레드, 포울 (건틀릿의 용사 혹은 팔뚝의 용사), 피트리아 (마차의 용사)가 있다.

 

▲방패용사 성공담은 한국에서는 19화, 일본에서 21화까지 출시되었다(사진 = ⓒMF 북스 홈페이지)

방패용사 성공담의 대체적인 내용은 이렇다. 평범한 오타쿠 대학생 이와타니 나오후미는 도서관에서 책을 보던 도중 ‘사성무기서’라는 책을 발견하고 그 책을 보게 된다. 그 순간 정신을 잃게 되고 깨어보니 검, 창, 활의 용사와 함께 자신도 모르게 이 세계에 소환되어 있었다. 그리고 그의 손에 방패가 들려있게 된다. 이와타니의 손에 들린 방패는 그의 새로운 모험의 시작점이 된다.

 

소설에 이어 애니로도 많은 인기 끌고 있는 방패용사 성공담

방패용사 성공담은 웹소설과 출판 본이 약간의 차이가 있다. 기본 스토리에는 변화가 없지만, 진행에 따라 대폭 변화를 주어서, 추가 된 내용이 상당히 많아졌다. 또한 2017년 애니화가 결정되었으며 7월 2일 새벽 5시 PV가 유튜브에 업로드 되었다. 일본에서는 AT-X가 방영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하였다.

 

▲방패용사 성공담은 소설에 이어 에니메이션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 = ⓒ유튜브 ‘KADOKAWAanime’ 방송 장면)

이와타니 나오후미의 성우인 이시카와 카이토와 라프타리아의 성우인 세토 아사미 모두 캐릭터의 특색을 잘 살린 더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방패용사 성공담 애니는 주제가인 MADKID의 ‘RISE’와 후치카와 치아이의 ‘きみの名前’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