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는 ‘무한잉크프린터’, 무한잉크복합기와 다양한 무한잉크 종류
2019-02-11 17:43:00
홍승범

무한잉크프린터 또는 무한잉크복합기는는 무한잉크 공급기를 이용해서 잉크를 공급할 수 있는 프린터 제품을 말한다. 잉크를 전용 공급기를 통해 카트리지에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잉크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프린터를 유지할 수 있어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으로 손꼽힌다.

 

▲무한잉크는 좀 더 저렴하게 프린터를 운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사진 = ⓒ유튜브 ‘씨디맨’ 방송 장면)

무한잉크프린터와 무한잉크복합기는 다양한 프린터 브랜드에서 많이 출시되고 있다. 무한잉크 프린터를 활용하려면 캐논 무한잉크 프린터 등 무한잉크가 사용가능한 프린터를 미리 잘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무한잉크프린터 또는 무한잉크복합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잉크에 따라 다른 무한잉크프린터, 무한잉크 내장과 무한잉크 외장의 차이점은?

보통 잉크젯 프린터에서는 안료(PIGMENT) 혹은 염료(Dye) 잉크를 이용한다. 안료 잉크는 수분에 강하고 잘 번지지 않아 텍스트 출력에 적합하다. 염료 잉크는 다양한 컬러의 표현능력이 우수해 이미지 출력을 할 때 더욱 도움이 된다. 무한잉크복합기에는 염료 잉크가 조금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다.

 

무한잉크프린터는 무한잉크 내장과 무한잉크 외장 프린터로 나뉘어진다. 정품잉크 대신 무한잉크를 넣을 수 있는 카트리지를 달아서 유지비가 저렴하다. 충전이 간편하고 설치 공간이 작아 인쇄가 많은 가정용으로 좋다(카트리지가 프린터 밖으로 돌출되어 보이는 제품도 있다). 정품 잉크 대비 유지비 1/10 정도 절약할 수 있다.

 

▲무한잉크는 내장과 외장의 잉크 충전방식이 다르다(사진 =ⓒ유튜브 ‘씨디맨’ 방송 장면)

무한잉크 내장인 무한잉크 프린터나 무한잉크 복합기는 정품잉크 대신 무한잉크 공급기를 달아서 잉크 유지비가 매우 저렴하다. 한번 충전으로 대량인쇄를 할 수 있어 인쇄가 많은 사무실에 사용하기 좋다. 정품이 아닌 방법으로 무한잉크를 사용할 경우 HP, 엡손 등의 제조사 AS는 불가하다. 역시 정품 잉크 대비 유지비 1/10 정도 절약할 수 있다.

 

무한잉크 외장인 무한잉크 프린터는은 한번 충전으로 많은 양의 출력가능이라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장시간 미사용시 잉크가 굳어 사용불가, 장시간 미사용시 잉크가 굳어 사용불가, 프린터 설치 면적 커짐이라는 단점이 있다. 문서 출력이 많은 사무실에 추천할만하다.

 

무한잉크 내장의 무한잉크 프린터는 외부 설치물이 없어 프린터 부피가 작고 충전이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1회 충전 용량이 작아 충전주기가 잦다는 점이 있다. 출력이 많지 않은 개인 사용자의 경우가 더 용이하다.

 

 

무한잉크프린터를 사용할 때에 꼭 고려해야 할 점들

무한잉크 공급기는 구매자가 직접 설치하거나, 판매자가 설치 후 배송을 한다. 판매자가 설치하고 배송하는 경우에는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설치과정에서 제품이 개봉되므로 변심에 의한 환불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무한잉크프린터를 사용할 때에는 여러 가지 고려해야할 점들이 많다(사진 = ⓒ유튜브‘맥가이버’ 방송장면)

무한잉크 프린터는 보통 호환이 가능한 기종을 선택해 무한잉크로 개조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예 내구성이 좋은 무한잉크 공급기,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