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해당 교육원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 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이벤트 선착순 5,000명 수강생은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선보이고 있는 커피로스팅, 원두종류 선별, 핸드드립 커피만드는법 등 바리스타 교육과정과 바리스타가 실전에서 하는일 배우기를 학원비 또는 아카데미 수강료 납부 없이 무료로 공부하게 된다.   

커피바리스타를 준비하고자 바리스타 되는법을 알아보며 바리스타 1급, 2급 필기 및 실기 시험 준비 방법과 바리스타 연봉 및 취업 과정 등을 눈 여겨 봤던 이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이벤트 당첨자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함께 배워두면 좋은 커피감정평가사, 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을 수강료 결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규 교육 수료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다. 취득 후 아카데미, 카페 등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