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에 꼭 섭취해야하는 클로렐라 효능과 부작용
2019-09-23 19:18:55
정소라
▲엽록소가 풍부한 클로렐라(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장에 좋은 엽록소는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영양소로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띄어나다. 이러한 엽록소를 가장 많이 함유한 클로렐라는 섭취를 하면 각종 발암물질, 노폐물,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변 등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자라는 녹조류이다. 매생이, 청각, 파래 등과 매우 유사하다. 나사에서 우주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슈퍼 푸드이다.

▲몸속 독소를 배출 시켜주는 클로렐라 효능(사진=ⓒGetty Images Bank)

엽록소가 풍부한 클로렐라 효능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섭취하게 된 중금속을 배출시키기 위해 클로렐라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로렐라는 단백질 함량이 콩보다 더 풍부하고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칼륨, 마그네슘, 인,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 디톡스 다이어트로 효과적이다. 또한 면역력까지 증진시킨다. 체내 사이토카인 활성화 작용을 통해 면연력을 증진시켜 주고 면역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이토카인을 활성화시켜 세포성 면역력을 강하게 만든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서 동맥경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본인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고 섭취해야 하는 클로렐라(사진=ⓒGetty Images Bank)

클로렐라의 섭취 방법 및 부작용

클로렐라의 효능을 제대로 알고 섭취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g에서 3g정도를 섭취해야 한다. 보통 알약이나 보충제를 구입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3개월 이상 꾸준하게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클로렐라가 효능이 좋지만 부작용도 따라 올 수 밖에 없다. 알레르기가 날 수 있는 분들과 순환기계 질환을 앓으시는 분이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와피린을 복용하시는 분이라면 클로렐라 섭취를 피해야 한다. 아무리 몸에 좋은 클로렐라도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고 섭취를 해야 한다는 것을 꼭 알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