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생리를 하지 않거나, 구토, 질출혈로 인한 임신이 걱정될때, '임신테스트기' 올바른 사용법
2019-09-23 19:17:51
배호진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임신테스트기는 아침 첫소변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두줄이라면 임신, 한줄일아면 이민(사진=ⓒGetty Images Bank)

생리 불순이나, 생리를 하지 않아 불안할때, 구토나 질출혈, 입덧이 일어난다면 찾아보게 되는 것이 '임신테스트기'이다. 임신테스트기는 요즘 편의점과 약국 등에서 팔고 있으므로 불안할때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여기에서는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과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신 테스트기 사용법 임신 테스트기는 임신 여부를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임신이 되면 융모 생식샘 자극 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임신 테스트기는 이 반응을 체크하여 임신의 여부를 판단한다. 임신 테스트기는 소변에 직접 적셔 스스로 검사해 보는 방법이다. 임신 테스트기에 소변을 적힌 후 테스트 스틱을 평평한 곳에 놓으면 3~5분 후에 검사표시창에 음성이나 양성 여부가 나타나게 된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로 적절한 날짜는 관계일로부터 14일 후가 가장 바람직하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소변에 있는 HCG 호르몬 차이가 있고, 여성 호르몬의 강도와 농도에 따라 착상이 되지 않는 경우들도 있기 때문에 임신테스트기 사용 후 이틀 뒤 재확인 하는것이 좋다. 만약 더 정확한 여부를 알고자 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검사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