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동남아여행] '베트남 다낭' 안 가면 서운한 여행코스는? 필수템, '베트남 동 지갑 만드는법'까지
2019-06-12 09:00:03
배동건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얼리버드 항공권 이벤트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크게 주목받은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은 어떨까. 다낭은 현재 해변을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의 호텔과 리조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저렴한 베트남 물가 덕분에 부담스럽지 않아 인기있는 동남아여행지로 꼽힌다. 이에 다낭자유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다낭 가볼만한 곳을 미리 알아보고 떠나보자.

▲베트남 다낭 여행코스로 가볼만한 곳 '흥부엉 거리' (사진=ⓒGetty Images Bank)

베트남 다낭 여행코스 '흥부엉 거리'

다낭의 중심인 '흥부엉 거리'는 다낭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거리라고 할 수 있다. '베트남' 하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오토바이 부대 역시 이곳에선 흔한 풍경으로 복잡하지만 나름의 규칙과 질서를 유지하며 도로 위를 달리는 오토바이들을 볼 수 있다. 또한, 흥부엉 거리 주변에는 다낭 대성당과 한시장, 꼰시장도 바로 모여있으며, 거리를 따라 각종 의류매장과 레스토랑, 카페가 밀집해있다. 때문에 흥부엉 거리를 다낭자유여행의 시작점으로 삼기 좋다.

▲베트남 다낭 여행코스로 가볼만한 곳 '오행산' (사진=ⓒGetty Images Bank)

베트남 다낭 여행코스 '응우한선(오행산)'

다낭 최남단에 위치한 관광명소인 오행산은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마블 마운틴'으로도 불린다. 베트남 현지인들은 오행산을 성스러운 곳으로 칭하며 이 곳을 경외 시 하는데, 실제로 햇볕이 스며든 내부 동굴과 마주하면 성스러운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이러한 오행산은 나무와 흙, 금속, 불, 물을 모티브로 명명된 5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오행산 전망대에 오르면 오행산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대리석 공방이 많아 각종 진귀한 대리석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니 다낭 인기 관광명소인 오행산에서 깊은 추억을 만들어보자.

베트남 다낭 환전 팁

베트남 물가가 저렴하지만 베트남 여행 시 중요한 것은 경비이기 때문에 환율이 유리할 때 환전하는 방법을 참고하면 좋다. 베트남 여행시 환전은 국내에 베트남 화폐를 취급하는 은행이 적다는 점과 수수료 등을 감안해 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다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다낭여행준비물 '베트남 동 지갑'

베트남은 돈 단위가 크다보니 결제 시 돈 단위가 헷갈려 잘못 계산을 하거나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따라서 베트남여행준비물로 베크남 동 지갑을 가져가는 것이 현명하다.

집에서 '베트남 동 지갑 만들기'

베트남여행준비물인 베트남 동 지갑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이에 '베트남 동 지갑 만들기'를 소개한다.

재료: 미니포켓파일, 동지갑 프린트 종이, 박스테이프, 가위

1 .동 지감 프린트는 인터넷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이를 프린트하여 미리 준비해 둔다.

2. 동 지갑 프린트를 출력하여 오려준다.

3. 1,000동부터 500,000동까지 9개의 베트남 돈 라벨과 팁, 영수증, 달러까지 총 12개 라벨을 분류한다.

4. 미니포켓파일의 해당 라벨을 돈 단위가 작은 것부터 붙여주면 완성.

5. 간단한 베트남어 인사말이나 표현을 미니포켓파일 겉면 빈공간에 적어두는 것도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