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변비에좋은음식]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새싹보리분말·케피르' 다이어트와 면역력에도 효능이?
2019-05-11 09:00:03
배호진

[리서치페이퍼=배호진 기자]

▲일반적으로 장내 유익균의 먹이로는 프리바이오틱스로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락티롤, 자일리톨이 있으며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다. (사진=ⓒGetty Images Bank)

변비는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장을 불편하게 하는데, 변비를 방치하면 복부팽만과 거북함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경우에는 성장발육에도 영향을 끼치는 등의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빠른 변비개선이 중요하다. 또한 현대인의 식습관의 변화로 변비는 발생하기가 쉬운데, 장활동을 촉진시키는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과 새싹 보리분말 뿐만 아니라 얼마전에 '프리한 19'에서 화제가 되었던 케피르가 변비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 장 속 유익균을 증식시킴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속 유익균을 증식시키면서 병원균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유익한 미생물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좋은 발효식품에 주로 함유되어 있지만 식품만으로는 충분히 보충하기 힘들어 영양제로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에서 활발히 작용하기 위해서는 먹이가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이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포함된 유산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최근 2가지 요소를 결합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새싹보리 분말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 높게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 개선은 물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사진=ⓒ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 효능 - 고구마보다 식이섬유가 20배가 높게 함유 되어 변비예방에 도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높게 함유돼 있어 장 기능은 물론 변비예방에 도움을 준다. 철분의 경우 시금치의 약 24배 높다. 또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과 합성을 막고 지방분해에 높은 효능을 보인다. 폴리코사놀은 피를 맑게 하는 혈관청소부 역할까지 하며,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케피르 효능,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10가지 이상의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케피르는 양이나 산양의 젖을 사용해 만든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주로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10가지 이상의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다. 케피르 한 컵에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12 등이 풍부하지만 열량은 87kcal 내외인 것으로 전해진다. 케피르는 러시아, 동유럽, 북유럽에서 즐겨먹으며 러시아 푸틴 대통령도 케피르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