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검은 반점으로 생긴 검은 바나나 알고 보면 노란 바나나보다 8배 좋은 성분
2019-06-12 09:00:03
정소라
▲바나나의 효능은 어디까지 일까(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맛이 좋으며 먹기 편한 바나나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인기만점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검게 변한다. 바나나가 검게 변하기 전 섭취를 하여 검게 변하면 버리는 경우가 있다. 검게 바나나가 변했다면 바로 섭취를 야 한다. 바나나는 익을수록 녹말이 당으로 변해 오래 익어서 변한 바나나는 노란 바나나보다 맛이 좋으며 먹기에 좋다. 영양소 함량이 풍부하여 바나나 효능을 높여주며 검은 바나나는 면역력을 8배나 상승시켜준다.

▲바나나의 효능은 다양한다 (사진=ⓒGetty Images Bank)

검은 바나나가 노란 바나나보다 좋다?

바나나 껍질의 반점들이 50%정도 생겼을 때가 가장 몸에 좋은 효과를 주고 검게 변하거나 시큼한 냄새가 나며 속까지 검게 변했다면 바나나가 상했을 수 있다. 바나나의 검정색 반점은 과일에서 분비된 에틸렌 성분에 의한 것이다. 에틸렌은 식물 노화와 성숙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바나나 꼭지에서 가장 활발하다. 바나나의 변색을 늦추기 위해서는 바나나 꼭지 부분을 호일이나 랩으로 감싸준다.

▲바나나 효과로 불리는 검은 바나나 항암효과는 8배(사진=ⓒGetty Images Bank)

검은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를 사과와 함께 둘 경우 빠르게 검게 되는데 사과에 에틸렌 성분이 함유되어 그렇다.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B6는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준다. 검게 변한 바나나는 노란 바나나보다 칼슘이 풍부하여 생리통을 완화시켜주기도 한다. 검게 변한 바나나 일수록 바나나 효과가 증가한다고 하여 바나나가 익을수록 종양괴사인자를 만들어내는 효과가 증가해 노란 바나나보다 8배 이상의 항암효과를 보인다. 또한 바나나는 변비해소와 속쓰림, 위궤양 통증완화. 빈혈예방,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