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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복에 두유를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가?…중년 나잇살 빼기에 좋은 두유 효능
2019-09-24 09:00:03
임태희

[리서치페이퍼=임태희 기자]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밤 다이어트, 노니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2주 다이어트, 클렌즈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여러가지 다이어트중에서도 두유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배에 나잇살이 찐 40대 중년의 여성들에게 각광받고있는 두유 다이어트. 두유의 효능과 중년 다이어트에 최고인 두유 다이어트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두유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두유 효능

두유에는 소화 흡수가 용이한 단백질, 성장에 도움을 주는 리신, 맛을 내는 아스파라긴산, 충치를 예방하는 글리신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다. 특히 두유는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없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작용까지 하므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다.

두유 다이어트 방법

전체식 두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전체식 두유란, 콩 전체를 갈아서 만든 두유를 말한다. 전체식 두유는 콩껍질과 콩비지를 버리지 않고 콩을 모두 갈았기 때문에 비타민E와 식이섬유가 일반 두유에 비해 두배 이상 풍부해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두유에 사용된 콩의 원산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유전자 조작 콩인 GMO콩은 안정성 여부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국내산 콩을 사용한 두유를 먹는 게 좋다. 다이어트 방법에 따라 두유 다이어트의 방법 역시 달라진다. 단기다이어트 같은 경우 화학첨가물이 적은 두유로 선택해 3일동안 세 끼를 두유만 먹는 반면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아침 점심 대용으로 두유를 먹고 나머지는 일반식으로 먹어야한다. 특히 아침같은 경우 공복에 두유를 먹으면 체내 흡수가 잘돼 포만감이 들 뿐만 아니라 영양 효과도 좋다. 그러나 단기 다이어트는 건강을 헤치며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높으므로 가능하면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두유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한다.

▲비지로 만드는 다이어트에 좋은 비지차(사진=ⓒGetty Images Bank)

두유를 짜고 남은 찌꺼기로 만드는 다이어트에 좋은 '비지차'

1. 달군 프라이팬에 비지를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생비지의 경우 수분이 많기 때문에 10~ 20분 정도 소요된다. 

2. 약불로 비지가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는다. 건조한 비지의 경우 5분 정도 볶아준다.

3.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면 비지차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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