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K·KT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시 티비 결합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휴대폰 인터넷 결합과 관련해 요금을 가족 결합 할인 혜택으로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 속도 종류, IPTV(인터넷TV), 와이파이 공유기, 셋톱박스, 일반 집전화, 인터넷전화(070) 상품 가입 및 설치에 대해 비교 추천을 받고 싶어하며, 이러한 상황에서 IPTV 점유율 경쟁도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IPTV는 UHD셋톱박스와 IoT(사물인터넷) UHD 스마트 TV의 보급과 넷플릭스와 계약한 LG유플러스 TV(인터넷TV, IPTV) 등 드라마 다시보기, TV다시보기, 실시간TV보기, 무료영화, 키즈 콘텐츠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내세우며 엘지 인터넷 IPTV 점유율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엘지인터넷 가입 시 티비인터넷 신청·KT올레 인터넷 TV가입 설치·SK브로드밴드 뉴스마트, SKT btv 모두 작년에 이어 올해도 투자와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LG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은 백메가 속도의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 설치자가 402만 회선으로 올레KT인터넷 신규가입자(872만), SK텔레콤(SKT), SK브로드밴드(SKB) 인터넷 가입 자(540만)에 이어 3위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LGU플러스 인터넷 가입은 CJ헬로비전을 인수하면서 부산, 대구, 전주, 경주, 창원 등 지역케이블 인터넷 설치를 흡수한다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는 82만명이 더해져 2위 SK와 격차를 50만명대로 줄이게 되는 효과를 보게 된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LG·SK·KT 인터넷 요금제 할인을 받기 위해서 인터넷 통신사 비교 후 변경 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통신사별로 인터넷결합상품 신청 하는 인터넷 신규가입자 혜택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에서는 인터넷티비 가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검색했을 때, 과대광고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소비자브랜드대상 연속 5회 수상을 한 바 있다.  

인터넷서포터에서는 LG·SK·KT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은품 안정성을 위해 전담팀 운영 등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가입 설치 현금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신청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는다면 IPTV 비교 추천과 관련 상담 전문성은 물론 신규가입 혜택 안정성을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집 인터넷 확인 중에서 자취 및 오피스텔은 기가 인터넷 설치로 인한 통신사 변경 사은품이나 연결 설치비용 및 기가인터넷 가격을 인터넷 회선 수, IPTV 셋톱박스 가입 대수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어 전문 상담이 필요하다. LG·SK·KT 인터넷설치비는 통신 3사에서 모두 받고 있으나 기가인터넷 설치에 있어서는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거나 면제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있다.   

SK브로드밴드 가입 사은품은 TV결합상품 신청 시 현금지원은 LG·SK·KT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속도 차이 광랜 기준으로 비교 해봤을 때 선호도가 높았다. 휴대폰 통신사에 따라서 인터넷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저렴한 인터넷 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고려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