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메이크업으로 만들어내는 연예인 기미·주근깨,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제거하고 싶지만...
등록일 : 2019-02-14 18:00 | 최종 승인 : 2019-02-14 18:00
유혜주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주근깨는 햇빛을 많이 받으면 노출 된 부위에 생긴다고 알려져 있다. 주근깨는 황갈색의 작은 색소성 반점으로 뺨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외적으로는 기미와 별 차이가 나지 않아 정확한 판단이 필요하다. 주근깨의 원인은 햇빛이라고는 하나 이는 정확한 원인이 아니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자극을 받아 색소의 합성으로 이루어진 주근깨의 제거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면 주근깨에 대해 알아보자.

▲내 얼굴에도 기미와 주근깨가 있다면? (사진=ⓒGetty Images Bank)

주근깨 원인

주근깨 원인은 표피의 멜라닌 세포에서 색소인 멜라닌 색소의 합성이 증가하여 생기며,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과 주근깨의 색은 밀접한 관계를 가집니다. 주근깨의 원인 발생은 유전자의 변이와 연관지을 수 있다.

주근깨 증상

주근깨 증상은 황갈색의 작은 색소성 반점들이 코, 뺨, 손등, 앞가슴과 같이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산재되어 나타난다. 직경이 5~6mm 이하로 작으며, 둥글거나 타원형, 각 진 모양이 있다. 황갈색 때문에 원래 피부색과는 확연히 차이난다. 주근깨의 색깔은 햇빛의 양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햇빛이 약한 겨울철에는 연한 갈색을 띄고,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는 짙은 갈색의 뚜렷한 색깔을 띈다.

기미와 주근깨에 좋은 음식

1.오렌지와 귤은 비타민C 함량이 높으며 칙칙한 피부에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

2.망고는 비타민A와 C가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3.콩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 사포닌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

4.시금치는 항산화 지수가 높은 채소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도 좋다.

5.키위는 비타민E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어 피부의 생기를 더해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