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천연팩으로 하는 코 피지 제거
2019-06-12 09:00:03
최현준
▲코 피지는 혈액순환과 관계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최현준 기자] 코 피지는 단순 피부과적인 문제가 아니라 혈액순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사람이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몸이 위축 되듯이 혈관 위축되어 피지가 배출이 안 되는 것이다. 만병은 스트레스로 부터 시작된다는 것이 그냥 있는 말이 아닌다. 이렇듯 피지가 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야하고 몸을 자주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에 신경을 써야 한다. 코 피지는 손으로 짜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서 안된다.

▲모공이 넓어지면 피지가 많이 생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피지 제거 천연팩 1

달걀 흰자팩은 피부 트러블 없이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을 말끔히 제거하며 달걀 흰자를 잘 풀어준 상태에서 물에 적신 얇은 천 위에 골고루 바르고 10분 정도 기다린다. 완전히 굳으면 천과 함께 떼어내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시나몬 가루팩은 과다한 피지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 건강하고 탄력 잇는 피부를 만든다. 시나몬 가루에 적정량 꿀은 섞어 코에 펴 발라준다. 팩이 건조해지면 찬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코 피지는 함부로 짜면 안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피지 제거 천연팩 2

친환경 무공해 풀은 강력한 접착력을 가지고 있어 묵은 피지와 블랙 헤드를 한방에 제거한다. 면봉으로 코에 발라주고 3분 후 벗겨주면 되는데 오래 방치하면 모공을 더 넓힐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한다. 숯가루 팩은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숯가루는 뛰어난 흡착력으로 묵은 피지 및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무공패 풀에 적정량의 숯가루를 넣고 섞어 번들거리는 코 부분에 얇게 바른 뒤 30분 후 미온수로 헹궈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