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루트에 따라 준비해야 할 여행필수품들이 달라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에 첫 해외여행 준비를 하게 되면 챙겨야 할 여행필수품들을 준비하는데도 시간이 빠듯하다. 특히 해외의 특정 한 국가를 여행하는 것이 아닌 유럽여행의 경우 나라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어 유럽여행 루트에 따라 준비해야 할 여행필수품들이 달라질 수 있다. 첫 해외여행 준비를 위해 자신이 가고자 하는 유럽국가들의 여행필수품을 인터넷을 통해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유럽여행준비물리스트를 작성하여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유럽여행의 필수품은 유럽통합 유심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첫 해외여행 준비물

첫 해외여행 준비물 중 유럽여행 루트에 상관없이 필요한 여행필수품이 있다. 기본적인 여권과 해외여행보험, 유럽통합 유심인 쓰리심 또는 ee심과 전자제품, 상비약, 예약 바우처, 의류,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등이다. 특히 유럽여행을 떠나 국내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여 일명 '요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해서는 유럽통합 유심을 미리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쓰리심 또는 ee심은 영국 유심이지만 영국에서만 개통되는 것이 아닌 유럽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데이터 로밍 요금보다 싼 가격에 이용해볼 수 있으니 유럽여행준비물리스트에 꼭 기록하자.

▲유럽여행에 필요한 유럽지도는 여행에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유럽여행 루트에 필요한 필수품

유럽여행 루트에 필요한 여행필수품은 유럽지도다. 유럽지도는 유럽국가의 관광지와 명소, 공항, 대중교통 등을 여행에 있어 상당한 도움이 되는 여행필수품이다. 유럽지도는 다양한 정보들을 현지 언어와 한글이 함께 나타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현지에서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 지도의 경우 수상버스 노선도, 프랑스 파리 지도는 메트로 노선도, 베르샤유 궁전 가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는 유럽지도도 있으니 유럽여행준비물리스트에 유럽지도를 체크하고 반드시 준비하자.

▲해외여행 시 소지하기 쉬운 컵라면, 즉석밥 등을 챙겨도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외여행 음식준비

첫 해외여행 준비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 한국 음식이 그러워질 경우가 있어 해외여행 음식준비 또한 챙겨야 할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장기간 여행이 지속될 수록 한국음식이 그리워질 수 있으니 들고 가기 용이한 컵라면이나 즉석밥, 통조림 등을 챙겨가는 것도 유럽여행을 즐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