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생리 안하는 이유, 늦어지는 이유 검색해 봤다면?...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2019-06-12 09:00:03
유혜주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여성은 생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크다. 생리는 해도 문제고 안해도 문제다. 생리불순이라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생리 늦어지는 이유를 검색하며 불안함을 키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임신테스트기를 쓰기도 한다. 생리 안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생리 안하는 이유, 생리불순, 생리 늦어지는 이유 검색해 봤다면? (사진=ⓒGetty Images Bank)

생리

생리는 가임기 여성의 자궁내막이 주기적으로 호르몬에 의하여 자궁내막이 저절로 탈락하여 피로 배출되는 현상이다. 초경을 시작하고 폐경을 하기 전까지를 임신 가능한 가임기라고 한다. 생리 주기는 평균 28일로 본다. 보통 3~5일동안 하며 7일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모두 정상 기간이다.

생리 불순

경구피임약 부작용이나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생리 불순은 생길 수 있다. 임신이 확실히 아니라면 생리 불순 원인으로 질병을 생각해볼 수 있다. 다낭성난소증후군,난소낭종, 자궁근종, 갑상선기능저하증 등 그 병명은 많다. 산부인과 내원을 해야한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임신테스트기는 농도가 높은 아침 첫 소변이 가장 정확하다. 아주 임신 초기일 경우 수정 후 10~14일이 지난 뒤 사용해야 양성반응을 보이며, 마지막 성관계 후 2주 뒤가 지나고 사용하는 것이 보다 정확하다. 개봉 후 바로 사용해야하며 임신테스트기의 뚜껑을 열고 소변을 골고루 적신 후 평평한 곳에 두고 대조선(C)과 검사선(T)의 반응을 살피면 된다. 사용설명서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실패가 없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