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 방법]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한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등록일 : 2019-02-15 11:18 | 최종 승인 : 2019-02-15 11:18
조희주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레몬밤차 다이어트, FMD 다이어트, 방탄커피 다이어트, 귀리우유 다이어트 등과 함께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최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화제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효능과 더불어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레몬밤차 다이어트, FMD 다이어트, 방탄커피 다이어트, 귀리우유 다이어트 등과 함께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고,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따라해보자.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에 소개됐던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을 평소대로 먹지만 먹는 시간을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 질환까지 개선할 수 있어 최근 의학계에서는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주목하고 있다. 

보통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제한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를 추천한다. 우리의 몸은 생체리듬을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처럼 해가 떠 있는 시간대는 시간제한 다이어트에서 음식을 섭취하기에 최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수면 3~4시간 전부터 금식을 해야하며,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공복 시간동안에는 0칼로리만 먹어야하며, 물이나 아메리카노와 같이 칼로리가 거의 없는 것만 섭취해야 한다. 단, 오전 7시가 본인의 생활 습관과 잘 맞지 않다면 시작 시간을 1~2시간 정도 조정해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후기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식사가능시간에는 식사량과 종류에 제한없이 마음놓고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식이조절다이어트법들에 비해 큰 장점이다. '나는 몸신이다'에 따르면 시간제한 다이어트 참가자는 "컨디션이 좋아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꼈다"며, "또 아침에 못 일어날 때가 많은데 지금은 잘 일어난다"고 전했다. 실제로 4주간 진행하면서 허리둘레가 13cm 감소된 것을 소개했다. 

한편,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소개한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건강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건강 비책 프로그램이다. TV 편성표는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30분이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