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크초콜릿은 건조과일을 이용한 과일초콜릿으로 잘 알려져 있다. 상큼하게 씹는 맛과 색다른 과일과 초콜릿의 조화가 더욱 매력적이다.

▲바크초콜릿은 과일과 초콜릿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초콜릿이다(사진 = ⓒ플리커)

바크초콜릿을 만들 때에는 건조과일칩을 이용한다. 이 부분에서 초콜릿과의 조화로운 맛을 내는게 상당히 까다로운데 레시피를 잘 숙지한 다음 활용한다면 더 맛있는 바크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바크초콜릿 몰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면 맛있는 바크초콜릿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예쁘고 먹기 좋은 바크초콜릿,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바크초콜릿 만드는 방법'

먼저 기본적인 바크초콜릿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판을 만들 재료로 코팅초콜릿(다크) 200g, 코팅초콜릿(딸기향 핑크) 200g, 과일건조칩(딸기,키위) 약간, 견과류(피스타치오,피칸) 약간, 크렌베리 약간을 준비한다.

▲바크 초콜릿을 만들 때에는 다양한 재료들을 함께 넣어주면 더욱 좋다(사진 = ⓒ플리커)

우선 다크, 핑크 초콜릿을 잘게 잘라 볼 혹은 바크초콜릿 몰드에 각각 담아준다. 다른 볼에 60도 이하의 따뜻한 물을 넣고, 초콜릿이 담긴 볼을 올려 저어주며 중탕으로 녹여준다.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저어준다.) 커버처초콜릿은 별도의 템퍼링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간편한 코팅 초콜릿을 추천한다.

평평한 쟁반에 유산지를 깔고 녹인 초콜릿을 부어 고르게 편 후, 과일건조칩과 견과류를 올려준다. 서늘한 곳에서 3~4시간 정도 굳힌 후 초콜릿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바크초콜릿이 완성된다. 바크 초콜릿은 예쁘게 포장해 선물로도 활용해도 좋다.

검은색과 하얀색의 색다른 바크 초콜릿, 화이트•블랙 바크 초콜릿

또 다른 바크초콜릿 만드는 방법인 화이트•블랙 바크 초콜릿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재료로 밀크초콜릿(100g), 화이트초콜릿(100g), 딸기 분태(20g), 종합 견과류(200g), 건조과일(200g)을 준비한다.

▲화이트 초콜릿을 이용한 화이트 바크 초콜릿도 색다른 느낌을 준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먼저 밀크초콜릿(100g)을 중탕해 준다.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린 뒤 꺼내 한 번 저어주고 다시 1분가량 돌려준다. 적당히 녹으면 준비해둔 틀에 부어준다. 틀이 없어도 넓은 쟁반, 또는 회용 접시에서 활용 가능하다. 잘 펴준 초콜릿이 굳기 전에 건조 과일들을 예쁘게 놓아준다. 큰 과일부터 놓은 뒤 빈 곳에 견과류를 놓아주면 더욱 모양이 예쁘다.

화이트 초콜릿(100g)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준다. 모두 채워줬다면 냉장고에서 최소 1시간 이상 굳혀준다. 잘 굳은 초콜릿을 깨지지 않게 조심조심 꺼내준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화이트 블랙 바크 초콜릿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