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스마일라식 고민하고 있다면? 나에게 맞는 수술법 따져보자
등록일 : 2019-02-18 11:30 | 최종 승인 : 2019-02-18 11:30
유혜주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현대인들은 모니터를 많이 보기 때문에 시력이 그만큼 떨어진다. 눈 건강에 유념하지 않고 써클렌즈를 끼거나 화장으로 인한 이물질이 눈에 들어가 눈을 따갑게 하는 등 눈은 안 피곤한 날이 없다. 시력이 나빠 렌즈나 안경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스마일라식 수술법에 대해 알아보자.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스마일라식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라식

라식은 근시, 원시, 난시 등 시력 장애를 치료하는 굴절 수술의 유형 중 하나다. 라식 수술은 레이저 및 초정밀 각막 절삭기 사용에 의해 수행된다. 부작용으로는 빛번짐, 야간 운전 문제, 안구 건조증 현상 등이 나타난다. 라식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녹내장이나 원추각막 등의 질환이 있을 경우다.

라섹

라섹은 희석된 알코올을 이용하여 얇은 각막 상피편을 만들어 젖힌 후, 라식 수술과 같이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라식 수술에 비해 안구건조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나 수술 후 2~3일간의 눈부심, 이물감, 눈물흘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게 나타난다.

렌즈삽입술

라식이나 라섹이 불가능한 경우 렌즈삽입술이 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 절삭 없이 근시와 난시의 정도에 맞는 특수 제작 렌즈를 각막과 홍채 사이에 삽입하는 수술이다. 렌즈 삽입술은 초고도근시나 고도근시, 각막이 얇아 라식 라섹이 부적합하거나 동공이 너무 크거나 렌즈 합병증이 있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도, 절삭하지도 않는 시력 교정술이다. 교정을 원하는 부분만 분리해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두께가 얇거나 초고도근시인 환자도 가능하며 각막 혼탁이 없고 건조증 관련 신경을 최소화하여 안구건조 발생이 가장 적으나 국내에서는 스마일라식을 도입한 병원이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리서치페이퍼=유혜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