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환은 최근 위나 소화기 계통이 좋지 않은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해외 제품에서부터 시작해 국내에서도 양배추 성분을 이용한 양배추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양배추환은 양배추의 다양한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사진 = ⓒ유튜브 '우주 정복' 방송 장면)

그동안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양배추즙 등으로 먹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양배추즙먹는방법 등 양배추즙이나 가루에 대한 정보들이 넘쳐났다. 하지만 시중에 양배추환이 많이 나오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양배추환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소화기 건강에 특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양배추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U 다량 포함한 양배추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아

양배추는 잎은 두껍고 털이 없으면 분처럼 흰빛이 돌고 가장자리에 불규칙한 톱니 모양이 보인다. 또한 주름이 있어 서로 겹쳐지고 가장 안쪽에의 잎은 공처럼 둥글며 단단한게 특징이다. 양배추는 기원전 600년경에 컬트족에 의해 서서히 유럽 곳곳에 전파되면서 많은 곳에서 재배하게 되었다고 한다.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사진 = ⓒ픽사베이)

양배추환은 비타민U를 다량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U는 위장의 점막을 보호한다. 속쓰림이 심한 이들에게 양배추 섭취를 권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위장약에도 포함되어 있는 이 성분은 최근에 위장약으로 내성이 생긴 만성 위장질환자에게 즐겨 찾는 식품으로 각광받게 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양배추에는 칼륨, 비타민K, 식이섬유 뿐아니라 단백질, 라이신 등의 신체를 건강하게 해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양배추환은 이런 양배추를 쉽게 섭취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양배추를 직접 조리하는 과정에서 시간적인 부분의 소진이 있을 수 있고 또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 생양배추를 먹다보면 맛은 물론이고 농약 등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양배추환은 이런 걱정을 한 번에 덜 수 있다. 환약 형태로 출시되어 있어 물과함께 한 번에 먹으면 그대로 OK다.

소화기 건강 뿐 아니라 면역에도 큰 도움, 좋은 양배추환 고르는 방법은?

양배추 환은 위장이나 소화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생활을 한 경우, 체중이 많아 관리가 필요한 경우, 아침을 자주 거르는 경우, 술과 담배를 자주하는 경우, 기억력이 염려되는 학생 또는 직장인, 육류나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이들, 항상 피곤하고 면역력이 약한 이들 등 다양한 건강 상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양배추는 소화기 건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건강의 어려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양배추환을 고를 때에는 여러 가지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영양소가 사라지기 쉬운 열풍 건조방식 보다는 동결건조 방식이 추천된다. 또한 일반분말보다는 현저히 작은 미세분말로 만들어진 양배추환 제품이 영양성분 체내 흡수율 차원에서 더욱 좋다. 또한 부형제를 쓰지 않고 다른 영양성분을 함께 채워 넣는 제품들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