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첫 유럽여행 준비물 체크해보자

2019-02-19 23:01:59 김현욱 기자
▲유럽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 짐 리스트 체크는 필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첫 해외여행 추천지로 유럽여행을 가게 된다면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하다. 기분 좋게 떠나는 첫 해외여행 추천지인 만큼 사전에 철저하게 유럽여행 준비물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여행 짐 리스트는 의류, 개인 상비약, 데이터 로밍 또는 해외 유심, 포켓 와이파이 등이 있다.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는 굳이 필요없을 지 모르지만 최소 2박3일은 빠뜨린 물품이 없어 살아야 하거나 현지에서 구하여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상당히 크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짐 리스트를 체크해보며 유럽여행 짐싸기를 해보는 것이 좋다. 

▲유럽 여행지에서 간단한 의사소통을 위한 영어 번역 어플은 필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유럽여행 체크리스트 - 영어 번역 어플

유럽여행을 떠나 간단한 의사소통이 필요할 경우 영어 번역 어플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괜찮은 영어 번역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영어 번역 어플의 경우 포켓 와이파이나 해외 유심 등이 필요한 어플도 있으며 영어 번역 어플만 다운로드하면 인터넷의 연결 유무와 상관없이 가능한 영어 번역 어플도 있기 때문에 구분하여 찾아보는 것이 좋다. 첫 해외여행 추천지로 유럽으로 떠나는 만큼 현지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쇼핑을 할 때 등 필요한 대화를 하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여행을 즐길 수 없을 것이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고려해야할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다. 

▲우리나라를 떠나 타국에 있다면 비상식량은 필수가 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유럽여행 체크리스트 - 비상식량

첫 해외여행 추천지로 유럽을 가는 만큼 비상식량을 챙기면 좋다. 사람에 따라 비상식량을 챙기는 사람과 챙기지 않는 사람도 있어 유럽여행 준비물로 필수라고 할 수 없지만 첫 해외여행 추천지로 떠난 나라의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챙기는 것이 좋다.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경우 생각보다 고통스럽기 때문에 라면이라도 챙겨가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그 밖에도 첫 해외여행 추천지에서 한국 음식을 파는 마켓 등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유용하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나라마다 콘센트의 방식이 다를 수 있어 멀티 어댑터는 필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유럽여행 체크리스트 - 멀티 어댑터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중 가장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물품이 멀티 어댑터다. 유럽여행 짐싸기에 필수인 이유는 전압은 같으나 꽂는 콘센트의 방식이 다른 곳들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 전기가 필요할 지 모르기 때문이다. 유럽여행에 있어 스마트폰 사용의 비중이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이 안 되어 정보들을 얻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으려면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멀티 어댑터는 반드시 챙기도록 하자.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