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전공자이면서도 4차산업혁명 기반 기술에 대한 교육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IoT 사물인터넷, 스마트반응형웹, 드론제작, 3D프린터제작 등 IT융합과정 등의 다양한 4차산업 기반 기술은 처음시작과 접하기가 어려울 것이라 예상되는 분야로서 전망이 밝은 산업분야라 하더라도 막상 도전하기가 쉽지많은 않다.

하지만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에서 자부담이 전혀 없는 국비지원무료교육 과정으로 IoT 사물인터넷, 스마트반응형웹, 드론제작, 3D프린터제작 등 IT융합과정 등의 다양한 4차산업혁명 혁신기술 교육을 편성하여향후 미래일자리를 목표하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겠다 전했다.

그리고 각종 4차산업혁명과 접목된 디자인 교육으로 일자리가 사라지고 있는 미래를 대비한다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4차산업혁명 기술은 단순성을 가지고있어 활용도가 떨어지는반면 디자인기술과 IT기술이 융합‧접목될 때 무궁무진한 활용과 여러가지 응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생긴다.

3D프린터 역시 기술면으로 놓고 보자면 혁신적인 기술이긴 하나 단순히 3D프린터를 조작할 수 있는 것만으로는 실무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3D프린터는 3D모델링기술, 디자인, 설계 기술을 함께 사용하고 활용해야 올바른 기술이라 한다. 특히 설계와 디자인을 직접하고 IT융합 3D프린팅 기술을 활용, 최종 제품생산까지 하게 되는 One-Stop 과정을 익히기만 한다면 1인기업은 물론 클라이언트의 요구조건에 따라 작업물을 자유롭게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는 IT융합 컴퓨터 활용 인재의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 알렸다.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IoT 사물인터넷, 스마트반응형웹, 드론제작, 3D프린터제작 등 IT융합과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학원 측에서는 "앞으로 청년실직과 취업난 지속될 가능성이 높을 수록 보다 더 혁신적이고 범용성이 높은 기술이어야 취업의 길이 넓어진다며 홈페이지나 상담전화를 통하여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보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