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M자탈모와 원형탈모는 현대인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양상의 탈모다. 탈모는 겉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떨어트리고 심리적인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을 알고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어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M자탈모 및 원형탈모 원인은?

탈모로 고민중이라면 스트레스와 음식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머리를 뜨겁게 만드는데, 신경을 과도하게 사용하면서 전두엽이 위치한 앞머리에 열이 발생하는 것이다. 앞머리에 열이 누적되면 모발의 수명이 줄어들게 되면서 탈모가 발생한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즐길 경우 소화기의 기능이 저하되고 위열이 증가한다. 이로 인해 위경이 지나가는 머리 부위를 뜨겁게 만들어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탈모에 좋은 음식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모발의 주요 영양 성분인 요오드, 철, 칼슘이 풍부해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를 예방한다. 그 중에서도 해초에는 아연을 비롯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또한 콩과 두부 같은 알칼리성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B 복합체와 더불어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만들어 준다. 특히 콩의 사포닌 성분은 요오드를 체내로 배출시키므로 부족한 요오드는 해조류를 통해 보충해 주면 더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