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집꾸미기] 인테리어 가구로 방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 집인테리어하기
2019-06-12 09:00:03
김진아

[리서치페이퍼=김진아 기자]  

인테리어 가구로 거실을 꾸며보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어떤 인테리어 가구를 선택하냐에 따라, 방, 거실 분위기는 물론이고 집의 분위기가 달라진다. 특히 거실은 집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공간으로, 거실 분위기가 집 분위기라 할 수 있다. 작은 거실과 큰 거실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가구와 컨셉이 다르다. 거실 넓이별로 어울리는 인테리어 가구와 컨셉을 알아보자.

20평대 집은 집 면적 자체가 넓지 않으므로, 거실을 최대한 넓어 보이게 만들고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어 인테리어 하는 것이 좋다. 부피가 큰 인테리어 가구는 꼭 필요한 것만 놓는 게 좋다. 큰 인테리어 가구가 많으면 집이 좁아 보이고, 난잡해 보일 수 있다. 또한, 가구를 선택할 때 좁은 거실에는 높이가 낮고 가로로 긴 형태로 디자인된 가구를 선택하는 게 좋다. 높이가 낮고 가로로 긴 가구는 공간 확장 효과를 낸다. 선반 위는 최대한 비워두는 게 좋다. 과다한 인테리어 소품과 물건 역시 집이 좁아 보이게 만든다.

 

30평대 집은 4인 가족이 가장 많이 사는 집으로, 아이들을 둔 가정이 많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을 위한 서재형 거실을 추천한다. 서재형 거실은 학구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책장은 문이 있는 책장이 좋다. 책장 문을 닫아 놓으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책장도 다양한 인테리어 가구가 있으니, 집안 벽지와 장판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된다.

 

40평대 집 거실은 공간이 넓으므로 자유롭게 인테리어 가구를 활용할 수 있다. 공간이 커지면 작은 가구들이 왜소하게 보일 수 있다. 거실이 넓다면 부피가 큰 인테리어 가구를 추천한다. 소파 옆이나 남는 공간에 1인용 암체어나, 티 테이블을 배치하는 것도 좋다.

 

인테리어 가구는 직수입가구전문점이나 가구단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구는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직접 가서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