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황사마스크 KF94 VS KF99 다른 점은? 연예인의 ‘IT템’(Feat.간지마스크) “외출=담배 80개 피는 효과”
2019-06-06 09:00:03
장준규
▲ 미세먼지에 다룬 뉴스 장면 (사진=ⓒ MBC 홈페이지)

[리서치페이퍼=장준규 기자]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수도권 지역에는 연속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지기도 했다. 이런 때에 외출을 할 경우에는 미세먼지에 1시간만 노출돼도 담배 80개비를 피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황사 마스크와 미세먼지 마스크로 어떤 제품이 좋은지 어느 때보다 철저하게 알아보고 구매를 서두르고 있다.

 

누리꾼 사이에서는 일명 ‘간지마스크’라고 불리고 있는 황사마스크 KF94가 화제다. 특히 연예인들이 공항패션으로도 자주 착용하는 제품이다. 한편 KF 이후에 적힌 숫자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차단하는 기능을 알려주는 수치다. 따라서 황사마스크 KF94 제품을 착용할 시, 미세먼지를 94% 차단할 수 있다는 말과 같다.

 

황사마스크 KF94에 비해 미세먼지 마스크 KF99는 더욱 높은 수준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무게가 나가 평상시 착용하기에 불편할 수 있으며, 가격이 높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 될 경우, 폐암이나 안구염증, 피부염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017년에는 세계보건기구가 미세먼지로 인한 조기 사망자가 700만 명에 이른다고 발표하기도 해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성을 더욱 강조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