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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만 탁월한 게 아닌 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의 효능과 먹는 방법 및 부작용까지
2019-09-23 19:17:20
김현수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최근 '엄지의 제왕', '좋은아침' 등에 소개돼 관심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 있다. 바로 '새싹보리'로, 보리를 파종한 후 6-8일 정도 지나 10-15cm의 보리를 말한다. 새싹보리는 다이어트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새싹보리의 효능과 먹는 방법,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새싹보리 (사진출처=ⓒ 천기누설 네이버 TV 화면 캡처)

새싹보리의 효능

발아상태는 원래 싹일 땝다 영양소가 훨씬 풍부하다. 45종의 다양한 생리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청소한다. 때문에 심혈관 질환, 뇌줄중, 치매 등의 질병을 예방한다. 또 이는 중성지방도 낮춰 대사증후군 및 체중감량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새싹보리는 클로로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를 생성하고 활성산소를 줄여 만성 염증 제거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사진출처=ⓒ 천기누설 네이버 TV 화면 캡처)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는 대부분 새싹보리분말의 형태로 섭취한다. 물에 타서 생식처럼 섭취해도 좋고 우유와 함께 고소한 맛을 더 살리는 것도 좋다. 또 요플레 등에 분말을 곁들여 간식처럼 먹어도 좋다. 새싹보리 분말 섭취시 하루 2 티스푼, 10g 이내로 섭취해야 한다.

▲알레르기 체질일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의 부작용

새싹보리는 독성이 거의 없어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새싹보리 섭취 후 이상증세가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또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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