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수입중고차 판매 어떻게 해야 할까?" 중고차 판매 하고자 한다면 꼭 살펴봐야 할 수입 중고차 거래 TIP
2019-03-07 09:00:09
이민후
(▲사진=ⓒ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경제 악화로 인해 수입차 중고 시장에도 위기가 찾아왔다. 중고라고 해도 높은 가격에 거래하는 수입 중고차는 하나하나 자세히 따져봐야 한다. 시세 파악이 우선으로 진행되야 하며 떠도는 매매사이트들 시세표를 무조건 신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선 믿음 가는 딜러와 연락을 취해야 한다.

수입 중고차를 팔 때 주의할 점은?

보다 좋은 가격으로 수입 중고차를 매매하려면 시기를 잘 봐야 한다. 중고차 가격은 시기, 환경, 성능 등에 따라 달라진다. 우선, 팔고자 하는 차의 다음 모델이나 새 모델이 나오기 전이어도 같은 차종의 새 디자인 차량이 출시되기 전에 내놓는 것이 좋다. 보증기간 만료 전에도 이득을 볼 수 있다.

수입 중고차 시세 어떻게 확인할까?

보통 수입 중고차의 경우 연식, 주행거리, 사고 등에 따라 측정가가 상이하며 앞서 설명했듯 언제 파느냐도 중요한 요인이다. 가장 이상적인 수입 중고차는 신차가 출시 되기 전, 보증기간이 3년 이내인 10만 km 미만 차량이다. 후속 모델 소식을 들었거나 A/S 기간이 조금 남았다면 중고차 매매를 시도하는 것도 좋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사용하기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은 한 곳이 아닌 어려곳을 방문해야 한다. 광고가 아닌, 매매를 직접 진행한 거래 후기들을 참고하면서 중고차 거래 절차도 확인하면 좋다. 계약서에는 완전히 이전하는 날은 확실히 기재해야 한다. 계약서를 쓰고난 이후에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 대상자를 명확히 해야 차후 탈이 없다.

수입 중고차 어떻게 거래할까?

중고차는 개인 직거래로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거래는 비추천이다. 판매자가 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중고차 매장은 담당 직원이 판매자 차량 하나하나를 전부 완전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개인간의 거래도, 매장을 이용하는 것도 불안하다면 오프라인 경매가 대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경매의 경우 수수료로 판매 금액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