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집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소파 고르는 방법은?...인테리어가구, 직수입가구로 방·거실·집 꾸미기
2019-06-12 09:00:03
김진아
소파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진아 기자] 집 인테리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가구’다. 그런데 가구 고르는 일을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 소파 하나를 고르더라도 집안 분위기, 실용성, 다른 가구와의 배치를 고려해야 할 뿐 아니라, 모양, 크기, 색상이 가지각색이기 때문에 하나를 선택하는 게 쉽지 않다.

소파는 가족들이 앉아서 TV를 함께 보고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많이 보내는 장소다. 또한, 한 번 구매하면 오랜 기간 사용한다. 그러므로 디자인과 함께 실용성, 튼튼함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또한, 소파는 무조건 큰 것을 고르기보다는 집 안 평수와 가족 구성원 수를 생각하여 골라야 한다. 너무 큰 것을 고르면 소파 때문에 다른 인테리어 가구 배치가 어려워질 수 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직수입가구 매장 등에 방문하여 직접 앉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눈으로 봤을 때 느낌과 직접 앉아봤을 때 느낌이 다르다.

 

소파는 일반적으로 패브릭 소파, 가죽 소파를 많이 구매한다. 패브릭 소파는 천 소파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해서 집안과 어울리는 분위기의 소파를 찾기도 쉽다. 그러나 잘 더러워지는 편이라 관리가 어렵다. 패브릭 소파를 살 때는 커버 교체가 가능한 상품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가죽 소파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가구다. 패브릭 소파보다 가격대는 높지만 잘 더러워지지 않는다. 그러나 가죽 소재에 따라서 관리하는 방법이 달라 관리방법을 알아둬야 하고, 오래 쓰면 변색이 된다는 단점이 있다.

 

소파 옆에 남는 공간에는 TV나 책을 보면서 마실 차를 둘 수 있는 작은 티테이블이나 가족들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선반을 배치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티테이블 중에는 분위기를 한층 더 내줄만한 예쁜 인테리어 가구가 많다.

 

다른 가구를 고르는 방법도 소파 고르는 방법과 비슷하다. 모양, 실용성, 색상 등을 고려하여 방과 거실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가구를 골라보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