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수입차 중고 매매 어떻게 해야 할까?" 중고차 거래 하기 전 필히 알아봐야 할 중고차 거래 노하우
2019-05-21 09:00:04
양서윤
▲(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주입 중고차 매매가 줄어들었다. 수입 중고차는 차 가격이 일반 국산차보다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아 조심해야 한다. 시세 파악이 우선으로 진행되야 하며 시세 비교를 인터넷 상의 매매사이트로 확인하는 것은 위험도가 높다. 신용할 수 있는 딜러를 알아보는 것이 혹시 일을지도 모를 사기를 예방할 수 있다.

수입 중고차를 팔 때 주의할 점은?

수시로 가격이 변하는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다. 중고차 가격은 시기, 환경, 성능 등에 따라 달라진다. 우선, 팔고자 하는 차의 다음 모델이나 새 모델이 나오기 전이어도 같은 차종의 새 디자인 차량이 출시되기 전에 내놓는 것이 좋다. 보증기간 만료 전에도 이득을 볼 수 있다.

내 수입차 중고 시세는?

보통 수입 중고차의 경우 연식, 주행거리, 사고 등에 따라 측정가가 상이하며 중고 시장이나 경제 환경도 영향을 끼친다. 가장 이상적인 수입 중고차는 신차가 출시 되기 전, 보증기간이 3년 이내인 10만 km 미만 차량이다. 후속 모델 소식을 들었거나 A/S 기간이 조금 남았다면 중고차 매매를 시도하는 것도 좋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사용하기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려면 여러 사이트를 모두 둘러봐야 한다. 광고가 아닌, 매매를 직접 진행한 거래 후기들을 참고하면서 중고차 거래 절차도 확인하면 좋다. 수입 중고차를 매매한다면 계약서에 이전 날짜를 분명히 명시해야 한다. 계약서를 서로 주고 받은 이후 벌어지는 사항에 대해서 합의를 반드시 진행해야 된다.

수입 중고차 매입은 어떻게?

중고차는 개인 직거래로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거래는 비추천이다. 판매하는 사람이 차에 대해 잘 모른다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중고차 매장은 담당 직원이 판매자 차량 하나하나를 전부 완전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개인간의 거래도, 매장을 이용하는 것도 불안하다면 오프라인 경매가 대안이 될 수 있다. 다만, 경매를 하면 수수료가 붙어 판매 금액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