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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차 그냥 마시면 안 되나? 끓이는 방법 "한 번 우려선 안돼" 체지방 감소되지만 심하면 경련까지.. 보이차 효능 알아보기
등록일 : 2019-03-06 13:01 | 최종 승인 : 2019-03-06 13:01
양서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이차에 대한 관심이 식질 않고 있다. 보이차는 중국에서 건너온 차이다. 보이차는 다이어트 외에도 여러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국내 보이차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보이차의 효능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자.


보이차 몸에 좋은 카테킨 성분 다량 함유

보이차의 주된 성분인 갈산은 체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지방 흡수도 줄어 기름기를 없애며 소화가 잘 일어난다. 보이차에서는 카테킨 성분도 많이 들어있다. 폴리페놀인 카테킨은 녹차에도 들어있다. 주요 효능은 동맥경화, 혈압상승 억제 등이며 비만, 당뇨, 해독에도 좋다. 또한, 장내 세균총도 정상화시키는 등 이로운 성분이다.


보이차 두통, 경련 등 부작용 주의해야

보이차는 카페인 성분때문에 두통부터 심하면 경련까지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과잉 섭취는 몸에 좋지 않으며 하루에 1L미만이 적당하다.


보이차 먹는 방법

보이차는 물에 넣어 마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섭취방법이지만 부작용의 원인인 카페인을 감소시키려면 세차를 하는 것이 좋다. 세차는 먼저 뜨거운 물에 30초 우리고, 그 물은 버리고 다시 10분간 담근 물을 마신다.


보이차 직사광선 피해야 해

보이차를 잘못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기거나 썩기도 한다. 보이차는 통풍이 중요하며 되도록 직사광선은 피한다. 습도가 높은 곳도 피해야 하며 냄새가 배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두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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