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정비하기 간편정리, 중요포인트 알아보기 , Top3?
2019-03-07 09:00:09
박준영



▲(사진출처=ⓒ픽사베이 )




내차 관리하기, 엔진 경고등 을 무시하면 안돼

[리서치페이퍼=박준영 기자] 차는 차주가 얼마나 정성스럽게 관리하냐에 따라 그 수명이 정해진다고 할 수 있다.

엔진체크 경고등은 엔진을 조절하는 배기장치와 같은 센서 등에 이상이 생겼을 때 점등된다. 만약 이를 무시하고 계속 차를 운행할 경우 배출가스 증가나 저연비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엔진계통의 값비싼 부품의 파손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경고등이 주행 중 켜졌다면 빨리 정비소를 찾아야 한다.



엔진오일과 필터를 제때 교환한다


엔진오일이나 각종 부속품 등을 제때 교환하는 것이 차의 컨디션을 좋게 유지하는 방법이다.
엔진오일은 사람으로 치면 혈액과 같은 역할을 차에서 담당한다. 정기적인 교체주기를 지키지 않으면 마찰과 부식으로 엔진의 손상을 야기한다. 필터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하는데 필터는 엔진으로 들어가는 공기에 들어있는 불순물을 거르는, 마스크 같은 기능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필터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하는데 이런 소모품들을 적절한 시기에 바꾸지 않으면 이물질이 껴서 소음이 발생하거나 탁한공기가 실내로 유입될 수 있다. 주행성능이나 연비가 떨어지기도 한다. 때문에 생각보다 중요한 소모품이다.

노후된 타이어로 주행하지 않는다

타이어는 주행성능은 물론 안전과 연결되는 안전부품으로 마모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주의해야 할 것은 타이어 홈 안의 돌출부위가 밖으로 드러났다면 다른 타이어로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 타이어 마모가 더욱 진행되어 차의 진동이 심하고 소음도 커지며 고속주행시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마모만큼 중요한 것이 타이어 내부 기압을 적정 공기압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타이어 내부 기압이 높다면 타이어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져 고무가 약해지고 고온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반대로 공기압이 낮으면 외부 충격에 쉽게 손상을 입는 데다 조기 마모 현상이 발생한다.

Today's Top 5